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장미인애, 사망설 루머·정부 비난, 은퇴 선언까지…SNS 이슈메이커 [종합]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장미인애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안건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내비치며 누리꾼의 비난과 설전 속 돌연 배우 은퇴를 선언했다. SNS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거침없이 드러내며 논란의 중심에 선 장미인애는 각종 루머부터 은퇴 선언까지 이슈메이커가 됐다.

30일 장미인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만하기로 했다 네가 싫어서가 아니라 내가 안쓰러워서"라며 자신을 향한 누리꾼의 비난에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또 "저는 제 갈길을 갈 것이며 정치적 발언이 민감하다고 제가 말하고자 함이 이렇게 변질될 수 있고 공격을 받을 수 있구나, 다시 한 번 질리네요 정말"이라며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다"고 은퇴를 선언했다.

특히 장미인애는 "저는 제 갈길을 갈 것이며, 정치적 발언이 민감하다고 제가 말하고자 함이 이렇게 변질될 수 있고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시 한 번 질리네요, 정말"이라며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다"고 은퇴를 선언했다.

앞서 은퇴 선언 전 장미인애는 정부가 지자체가 협력해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 당 100만원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한 내용을 언급하기도 했다.

당시 장미인애는 "짜증스럽다 정말. 돈이 어디 있어 우리나라에. 우리나라 땅도 어디에 줬지? 국민을 살리는 정부 맞나요? 저 백만 원의 가치가 어떤 의미인가요 대체! 뉴스 보면 화가 치민다"라는 글과 '재앙', '저 돈이 중요해?', 'What the hell'이라는 해시태그를 함께 달았다.

이 글이 온라인 상에서 확대되며 논란이 커졌고, 장미인애는 정부 비난으로 시작했던 발언 이후 누리꾼과 설전 속 갑작스런 배우 은퇴를 선언했다. 장미인애의 돌발 발언에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미인애의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3년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혐의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장미인애는 이후 스폰서 제안 폭로부터 극성 팬을 향한 경고 메시지까지, SNS를 통한 설전을 이어왔다.

여기에 유흥업소 출근 의혹부터 사망, 성형설 등 각종 루머가 또 다시 불거졌고 이를 강하게 부인하며 답답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프로포폴 논란 이후 활동을 중단했던 장미인애는 지난 해 2월 방송된 KBS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에 출연해며 6년 만에 브라운관에 모습을 비췄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 요즘 핫한 아이돌 공항 직캠 보러가기
▶ 고화질 영상으로 만나는 나의 스타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