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 그리고 긴급 돌봄과 생활지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31일 교육청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4차 개학 추가연기에 따른 담화문을 발표했다.

교육청은 4월 6일 예정했던 유‧초‧중‧고‧특수학생들의 개학은 4월 8일까지 추가로 연기하고 유치원을 제외한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의 개학을 4월 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중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이후 고등학교 1,2학년과 중학교 1,2학년, 초등학교 4,5,6학년은 4월 16일. 초등학교 1,2,3학년은 4월 20일에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며 등교 개학은 코로나 19 감염증의 통제가능성과 개학 준비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부가 최종 결정한다.

또한 유치원은 유아의 발달단계,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특성 등을 고려해 등원 개학의 기준이 충족 될 때 까지 휴원을 연장한다.

온라인 개학은 학교는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온라인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원격수업은 충남 e-학습터, EBS 온라인클래스, 구글 클래스룸, 네이버 밴드 등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사용해 교사가 직접 학생들과 화상으로 수업을 전개할 수도 있고 EBS 학습자료, 에듀넷 학습자료, 교사가 직접 제작한 수업자료, 온라인 과제제시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도 있다.

EBS 온라인클래스나 충남 e-학습터 등의 학습관리시스템은 학생들이 실제 수업받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사가 제시한 과제를 학생들이 해결했는지 확인하고 평가해 환류할 수 있다.

학생들의 지필평가는 학교 등교 이후에 실시하고 과제를 제출하는 수행평가는 반영하지 않지만 교사와 학생들이 서로 화상으로 쌍방향 수업한 경우의 수행평가 반영 여부는 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된다.

교육청은 ▲온라인 개학 이후 학습자 유형에 따른 맞춤형 지원 ▲디지털 격차 해소를 통해 원격수업 기반 완비 ▲온라인 개학 이전이라도 학습권을 보장을 위한 온라인 학습 계속 ▲ 휴업 기간 중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적극 지원 ▲긴급 돌봄, 학교 방역은 지금처럼 철저하게 실시 ▲학원 및 교습소의 휴원 등을 발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원격수업은 학생들의 자기 관리능력이 필요하다. 물론 학교에서 사이버 학급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일일 점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겠지만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 없이는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며 “스스로 참여하는 자기주도적인 온라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라고 학부모님의 관심 또한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부모님의 격려와 지지는 우리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높이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선생님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원격수업이라는 새로운 학습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 사이버공간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배움을 이어나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7주 가까이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들의 피로가 누적되고 하루하루 힘겨운 시간을 인내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으며 가정에서 보내는 현재의 시간이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1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