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온라인 개학 대비 스마트기기 9854대 대여

입력
수정2020.03.31. 오후 5:51
기사원문
조민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31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울산시교육청 제공) 2020.3.31/뉴스1 © ews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오는 4월9일부터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이뤄지는 가운데 울산시교육청의 사전 수요 조사 결과 4240명의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를 보유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31일 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학생들이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단위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9854대의 스마트 기기를 대여해 학습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 교육감은 "교육부에서 4월부터 스마트기기 2235대를 교부하기로 했고 시교육청에서도 600대를 추가 구입해 모든 학생들이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문화 학생, 장애학생, 취약계층 학생에 대한 배려를 통해 원격수업으로 심화될 수 있는 학습격차 우려를 해소하겠다"며 "다문화 학생은 중앙다문화교육지원센터, 국립국어원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일반 학생과 동일하게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원격수업이 곤란한 유치원의 경우 생활주제에 따라 놀잇감 및 교구 등 활동자료를 각 가정으로 배달해 가족과 함께하며 유치원의 환경, 노래, 동화 등도 볼 수 있도록 영상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초등 저학년 학생의 경우 EBS 방송 시청과 교과연계 독서 활동 등의 오프라인 과제를 안내하는 등 대체학습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담임교사가 온·오프라인 학부모 상담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학생의 성장을 돕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아이들의 건강권과 학습권은 둘 다 놓칠 수 없는 소중한 가치"라며 "저를 비롯한 울산교육청 모든 교직원들은 학생보호와 학습결손 최소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시교육청은 수업평가와 학생부 기재는 출석수업이 재개된 후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실시간 관찰이 가능한 쌍방향 수업에 한해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출결처리는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하며 학습방식에 따라 실시간으로 처리하거나 사후에 학습결과 보고서 등 학습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비대면으로 제출받아 처리할 방침이다.

minjuman@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4.15총선 관련뉴스 ▶ 크립토허브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