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조이시티]

조이시티 – 블레스IP를 활용하고, 다양한 길드 전용 혜택을 통해 차별점을 둔 신작 ‘블레스 모바일’이 비공개 테스트를 마치고, 31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귀검을 사용해 잔영, 발도, 베기와 같은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는 신규 클래스 ‘귀검제’가 추가되고, 운석 진화 시 진화석 뿐만 아니라 동일한 종류 및 등급의 운석을 사용해 진화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등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까지 진행했다.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선수 육성 시 스킬 포인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레전드 등급 2루수 트레이너 ‘플라메쉬’와 선수 육성 시 정신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스타 등급 중계투수 트레이너 ‘슈리’를 추가했다.

게임펍 – 종족과 포지션을 고려해 덱을 조합하는 재미를 더한 신작 ‘천공성연대기’가 4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전 세계 이용자들과 서로 공유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신작 ‘스타일릿’이 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플레이 보상 조정, 저사양 기기 대응 개선 등의 마무리 작업을 마치고 4월 16일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즈롱게임즈 – 신작 RPG ‘라지엘’이 비손, 이사도라를 포함한 5명의 캐릭터를 해볼 수 있으며, 캐릭터 특성에 따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초월의 문, 아틀라스, 어비스 마경을 해볼 수 있는 2차 비공개 테스트가 31일부터 4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비공개 테스트 참가 인원을 모집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라스트 커맨더’가 모종의 사건으로 부모님이 실종돼 진학을 포기하고 고향을 지키며, 실종된 부모님을 찾는 스토리를 보유한 보좌관인 ‘샤를로트’를 공개했다.

반다이남코 – 주인공과 동료에 따라 게임이 달라지는 성검전설3의 리메이크작인 ‘성검전설3 트라이얼즈 오브 마나’의 예약 판매가 4월 24일 발매를 앞두고 4월 2일부터 예약 판매 실시를 알리고, 최종 트레일러를 업로드 했다.

네오위즈 – 네이버 웹툰 인기 작중 하나였던 노블레스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서비스 3주년 앞두고 컬렉션 기능 개편,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보조 소울웨폰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에 클래스 중 하나인 란의 각성 클래스인 ‘홍련’을 업데이트했다. 홍련은 주무기인 ‘혈류인’과 보조무기 ‘사슬’을 사용해 넓은 범위 공격을 가하며, 절삭, 혈무림, 사슬 바퀴와 같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YH데이터베이스 – 쉘터 경영과 미소녀를 접목시킨 모바일 게임 ‘소생소녀’가 지난 1월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이어 4월 2일 애플 앱스토어로 정식 출시를 진행할 것을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가 만우절을 맞이해 새로운 모드인 ‘판타지 배틀로얄’을 공개했다. 판타지 배틀로얄은 검을 사용해 근접 공격을 담당하는 바바리안, 연사 가능한 석궁으로 공격하는 레인저,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위자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팔라딘 총 4개의 직업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 – 몬스터들의 등급과 상성에 맞게 군단을 배치하고 전투를 벌이는 신작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31일 정식 출시했다.

달콤소프트 – 인피니트, 러블리즈와 같은 아이돌 소속사인 울림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IP를 이용해 만든 신작 리듬 게임 ‘수퍼스타 울림’이 31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인기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게임 ‘BTS 월드’가 시즌 2 업데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스토리와 멤버 카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2차 진화 시스템과 신규 5성 카드 등을 추가했다.

[이미제 제공 - 유니티코리아]

#기타 소식

유니티 – 세계보건기구(WHO)와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캠페인 ‘#PlayApartTogether’의 파트너사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이번 캠페인으로 유니티 엔진의 사용과 활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VR 기술기업 원이멀스가 와이제이엠게임즈, 넷마블, 신한코그니티브 청년창업조합 등 기업으로부터 누적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보다 발전된 VR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가 연합의 결속력 강화와 서버 내외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각 서버의 대표 연합 중 최고를 가리는 세계대전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자회사 데이세븐의 게임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를 활용한 웹드라마의 두 번째 시즌을 31일 저녁부터 방송한다고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