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정산회담' 곽윤기, 김아랑도 인정한 '빙상계 짠돌이'…"10원 단위까지 더치페이"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정산회담' 곽윤기가 '빙상계 짠돌이'로 거듭났다.

31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돈길만 걸어요-정산회담'에서는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가 재무상담을 받기 위해 찾아왔다. 곽윤기의 '돈반자'로는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이 출연했다.

곽윤기는 '정산회담' 출연 이유에 대해 "운동선수의 수명이 길지 않다. 언제 은퇴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때문에 재테크라도 잘해보자라는 마음에 안정적인 적금을 들지, 적립식 펀드를 할지 고민"이라고 밝혔다.

곽윤기는 연봉에 대해 "시청과 계약을 할 때 비밀 조항이 있다. 선수들 평균은 세전 5천만 원이고, 저는 조금 더 받는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곽윤기의 고정 수입은 매달 나오는 연금 100만 원이었다. 곽윤기는 "월 백만 원이 최대고 연금은 연금 점수로 측정 된다. 만점인 110점을 채우면 백만 원이 나온다"며 "20점을 채워야 연금 수령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110점을 채운 후엔 10점 당 일시불을 받는다. 올림픽은 10점 당 500만원이다. (90점인) 금메달을 따면 4500만원을 일시불로 받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곽윤기는 김아랑도 인정한 짠돌이였다. 곽윤기의 거래 내역에는 '더치페이 내역'도 있었다. 곽윤기는 "각자 음식을 시키면 각자 그릇에 나오지 않냐. (후배들은) 사이드메뉴를 시키는 걸 좋아한다. 저는 식단 관리 때문에 일반식 먹는 것도 부담스럽다. 사이드 메뉴를 시키면 '안 먹고 내 것만 낼게'라고 한다"고 말하며 '짠돌이 면모'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곽윤기는 후배들과 10원 단위까지 더치페이를 하고 있었다. 300원 이체 내역에 대해 곽윤기는 "운동하는 친구들은 중간중간 에너지바를 먹는데 꼭 한 입 먹는 사람이 있다. 한 입 먹으면 300원을 내라고 한다"고 말해 모두의 혀를 내두르게 했다.

곽윤기는 알뜰살뜰하게 돈을 아끼는 이유에 대해 "부모님께서 검소하신 면이 있다. 그걸 많이 닮은 것 같다"며 "어린 시절 아빠랑 분식점에 갔다. 저는 김밥이랑 라면을 시켰는데 아버지는 공기밥을 시켰다. 제 국물과 반찬에 드시려고. 예전엔 창피했는데 후배들하고 먹을 때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생각이 들더라. 이제는 이해한다"고 '짠돌이 DNA'를 공개했다.

곽윤기의 고민에 의견이 반으로 갈렸다. 펀드를 추천하는 쪽에서는 "지금의 100만원이 미래의 백만원이 아니"라며 화폐 가치가 떨어져 손해 볼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했다.

송은이는 "윤기 씨가 금메달리스트이기 때문에 펀드를 추천하는 것이. 짜릿한 막판 스퍼트를 느끼고 협력의 힘을 아는 사람이다. 적금이 기초체력훈련이라면 펀드는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것"이라며 "쇼트트랙을 경험한 승부사인 윤기 씨에겐 펀드를 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힘을 보탰다.

곽윤기는 목돈을 모으는 이유로 집과 결혼준비자금을 꼽았다. 이에 적금파는 "적금을 넣고 나머지 30만원 정도는 연금보험을 들어라 10년 이상 가지고 있으면 비과세 혜택이 있다"고 펀드 대신 연금보험을 추천했다.

이야기를 모두 듣고 난 후 곽윤기는 적금을 선택했다. 곽윤기는 "마음이 돌아선 게 소액부터 시작하라는 얘기를 듣고 난 후였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대로 지금은 적금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