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은지 기자] 11번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과 판매자에게 힘을 싣는 ‘이겨내요 코로나19’ 캠페인을 통해 오는 12일까지 지역 농수산물, 화훼농가 판매 지원을 실시하고 4월 한 달간 ‘응원 메시지 기부 이벤트’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농수산물 소비 둔화와 가격 하락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한 지원을 지난 달에 이어 계속해서 추진한다. 농협몰, 대구경북능금농협, 제주농협 등과 협업해 출하에 비상이 걸린 제철과일, 화훼류, 축산물 등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준비하고 NH카드 20% 할인(5,000원 이상 최대 10,000원)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신선한 농산물을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울시가 지역농가 판로 지원을 위해 만든 도농 교류공간인 ‘상생상회’와의 협력을 통해 11번가에 입점한 상생상회 100여 업체와 다양한 지자체의 제철 과일, 친환경 꾸러미 상품 등을 선보이고 NH카드 20% 할인(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000원 할인), 5% 추가할인(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월 해양수산부와 공동기획한 ‘건강밥상 신선수산물 기획전’도 계속해서 이어간다. 전복, 멍게, 바다장어 등 판매가 부진한 제철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신선한 수산물을 최대 10%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한편 4월 한 달 동안 ‘응원 메시지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희망 메시지와 응원 문구를 남길 때마다 11번가가 100원씩 기부금을 쌓는다. 고객들의 댓글로 모인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11번가 측은 고객들이 힘든 시기에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따뜻한 분위기가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