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뉴스]'윤석열 최측근' 누구…'검언유착' 논란

입력
수정2020.04.01. 오후 6:01
기사원문
오진영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인턴기자, 이다운 매니저] [편집자주] 하루종일 쏟아지는 뉴스 다 챙겨보기 힘드시죠? 퇴근길 주요 뉴스, 30초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13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점심 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1. 윤석열 최측근
종합편성채널 채널A 기자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이사장의 비위를 캐기 위해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모 검사장과의 친분을 이용, 이철 전 밸류인베트스먼트코리아 대표를 압박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 두 번째 TK 방문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경북 구미산업단지를 방문해 주요 기업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월 25일 대구 방문 이후 올해 두 번째 대구경북(TK) 방문이다.

3. 서울 아산병원
지난 3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9세 여아를 진료했던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의료진 52명이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4. 만우절
만우절을 맞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9월 학기제 도입' 등의 검색어가 등장했다. 모두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거짓 정보다.

5. 군산 시장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보건소를 찾은 시민에게 "어린 X의 XX가"라는 욕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시장은 "순간 감정을 억제하지 못했다"며 공개 사과했다.

오진영 인턴기자 jahiyoun23@mt.co.kr, 이다운 매니저 daun1909@mt.co.kr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유익하고 소중한 제보를 기다려요!

제보
구독자 0
응원수 0

감성과 주관을 쏙 빼고, 사실과 논리를 추구합니다. 대만과 일본, 중국을 아우르는 동북아 산업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