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모리스트' 유승호X이세영, 지우개와 끝장 대결 선언…합동 수사 시작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메모리스트’가 예측불가 전개를 보여줬다.

15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에서 동백(유승호 분)과 한선미(이세영)는 미스터리한 연쇄살인마 지우개에 대한 결정적인 단서를 포착했다. 오른쪽 팔에 큰 흉터가 있는 지우개다. 끊임없이 의뭉스러운 태도를 보였던 이신웅 차장(조성하) 역시 같은 자리에 흉터가 있다는 게 밝혀졌다.

이날 동백과 한선미는 지우개의 진짜 정체를 밝히기 위해 ‘심배 사건’에 집중했다. 스스로 초능력까지 노출해가면서 일곱 명을 죽여야 했던 이유야말로 지우개에 대한 결정적 단서가 숨어있을 가능성이 컸기 때문이다. 구경탄 반장(고창석)과 오세훈 형사(윤지온)는 누군가 심배 사건에 대한 기록을 지운 정황을 포착했다. 천기수 계장(문정대 분)과도 관련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그렇게 합동 수사를 시작한 동백과 한선미, 그리고 구경탄 반장, 오세훈 형사는 다음날 천 계장을 만나기로 했다.

사건은 걷잡을 수 없이 흘러갔다. 천 계장이 의문의 사고를 당했다. 천 계장이 보는 앞에서 아들을 죽이는 만행을 저질렀다는 범인. 동백은 기억 스캔 초능력을 통해 이번 사고 역시 지우개 짓이고, 천 계장이 범인의 옷소매에서 뜯은 단추를 간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단추를 살피던 한선미는 불꽃문양과 SB약자를 통해 심배 소방서와 관련돼 있다는 것을 유추해냈다.

심배 소방서를 찾아간 네 사람은 의문투성인 20년 전 화재사건에 대해 들었다. 단추는 다음 타깃을 향한 지우개의 미끼였고, 그렇다면 최근 근속 정장을 잃어버렸다던 노관규 구조 팀장(배성일)이 위험했다. 동백은 노관규가 출동한 화재 현장으로 향했다. 아니나 다를까 노관규 곁에 머물던 지우개는 산소호흡기를 끊고 사라졌다. 위험을 무릅쓰고 화마 속으로 들어간 동백은 구출에 성공했다. 그의 기억 속에서 지우개 오른팔에 큰 상처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러나 기억 스캔을 하며 이상증세를 느꼈던 동백은 다시 쓰러졌다. 지우개와 동일한 상처를 지닌 이신웅 차장의 모습도 공개됐다.

이날 지우개를 둘러싼 의혹들이 드러났지만, 지우개의 정체는 여전히 짙은 안갯속에 있다. 진재규는 “찾아야 돼. 반드시 초원을”이라는 의미심장한 유언을 남긴 채 숨을 거뒀다. 그는 동백의 과거 속에 지우개가 있다고 했다. ‘심배 사건’도 의문투성이다. 당시 현장에 경찰이 먼저 와 있었다는 것이다. 구조는커녕 사건을 둘러보다가 홀로 가버렸다는 경찰의 정체를 의심해볼 여지가 충분했다. 무엇보다 소방에만 접수된 신고였기에 순찰차가 아니라면 그가 지우개일 가능성이 높았다. 그런 가운데 지우개와 같은 흉터를 가진 이신웅 차장의 서늘한 모습은 미스터리를 고조시켰다.

동백의 이상징후도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천기수 계장의 기억을 읽을 당시 평소와 달리 특정 부분밖에 스캔하지 못했다. 노관규의 기억을 스캔하면서 다시 쓰러져 위기감을 증폭시켰다. 여기에 동백의 과거 첫사랑이 지우개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도 주목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tvN 방송화면

▶ 요즘 핫한 아이돌 공항 직캠 보러가기
▶ 고화질 영상으로 만나는 나의 스타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