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웅 “오만한 정권, 오만한 야당이 심판할 수 없다고 본 국민 뜻” 미래통합당 참패 ‘김현정의 뉴스쇼’ [당선인 인터뷰 - 서울 송파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4.15 총선 개표가 거의 완료된 가운데, 서울 송파갑 지역구의 김웅 당선인과 전화 인터뷰를 가졌다.

16일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는 “화제 당선인 (고민정, 주호영, 이수진)”, “[총선 완전정복] 제22강 - 민주당 압승 / 민생당, 열린당, 국민의당 미래는? (김민하)”, “[Why] 심판하려다 심판당한 통합당”, “[행간] 조간신문 보도로 본 4.15총선”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아울러서 ‘검사내전’의 실제 주인공인 김웅 당선인을 연결했다. 그는 “송파 주민께 감사드린다. 또 우리 선거운동원들 그리고 상대편 조재희 후보님한테 수고하셨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소감은 사실 당선됐다고 하는데 실감이 잘 안 난다. 일단은 저희 당이 이번에 워낙 참패를 했기 때문 걱정이 오히려 좀 더 큰 것 같다”고 말했다.

당선 이유에 대해서는 “일단 송파갑의 특성이 있고, 그리고 송파가 사실 새로운 인물, 새로운 정치에 대한 갈망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분들은 좀 합리적인 보수에 가깝다. 그런 점들 때문에 한 번 기회를 줘 보자, 이랬던 것 같다. 왜냐하면 제가 이번에 전체적인 판세를 보면 그전에 약간 보수적이었던, 아니 보수적인 게 아니고 약간 민주당 성향이 강했던 그 지역에서 오히려 제가 조금 더 표를 많이 얻은 경향이 좀 있다”고 분석했다.

미래통합당 대패의 이유에 대해서는 “일단 한마디로 아무리 정권이 오만해도 오만한 야당이 심판할 수는 없다고 보는 게 국민들의 뜻이었던 것 같다”며 “저희 당에서 사실은 대안을 많이 제시를 못했던 것 같다. 우리 당은 어찌됐든 간에 3년 전에 탄핵이라는 그런 엄청난 심판을 받은 당이지 않나?”고 짚었다.

이어 “그러면 상대의 어떤 문제점을 제시하는 것보다는 우리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게 되게 중요했는데, 그게 너무 없었던 것 같다. 이 정부의 실정만 부각을 시켰지, 그걸 우리가 어떻게 바꾸겠다라는 걸. 사실 저도 지금 중앙당에서 도대체 우리는 그럼 경제 문제 어떻게 갈 것인가에 대한 감이 잘 안 왔었다”고 덧붙였다.

결과적으로 낙선한 차명진 후보의 세월호 관련 막말에 대해서는 “그 상황에서 저희가 오히려 이야기하면 더 커지지 않겠나? 제가 뭐 예를 들어서 차명진 그만 둬라고 이야기를 하면 차명진 말이 한 번 더 기사가 더 나오는 거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저희는 이걸 키울 수는 없기 때문에 말은 못 하고 있으면서, 정말 왜 보수가 이렇게까지 어떤 감수성 부족을 이렇게 국민들에게 보여야 되느냐 한탄스럽더라”는 심경을 꺼냈다.

인터뷰 마지막으로는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저희 당의 변화를 가져오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일단 저희 당에 가서 왜 당신들이 생각하는 그런 정서나 당신들이 생각하는 그 집착하는 그 디테일들이 왜 국민들에게는 아무런 설득력이 없는 것인가 (그런 이야기를 하고 싶다)”며 “그 다음에 일단 가장 중요한 건 공약을 실천을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당장 내일부터 공약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에 대해서 일단 타임 테이블을 만들어야 될 것 같다”는 계획을 밝혔다.

CBS 표준FM 아침뉴스 프로그램 ‘김현정의 뉴스쇼’는 평일 아침 7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