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웅 "탄핵 당한 당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여주지 못했다"

김재경 "황교안, 탈당! 정계은퇴! 그 이상의 책임져야"

김웅 미래통합당 송파갑 당선자는 16일 총선참패와 관련, "우리 당은 어찌됐든 간에 3년 전에 탄핵이라는 그런 엄청난 심판을 받은 당이지 않나. 그러면 상대의 어떤 문제점을 제시하는 것보다는 우리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게 되게 중요했는데 그게 너무 없었던 것 같다"고 자성했다.

김 당선자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 정부의 실정만 부각을 시켰지 그걸 우리가 어떻게 바꾸겠다라는 걸, 사실 저도 지금 중앙당에서 도대체 우리는 그럼 경제 문제 어떻게 갈 것인가에 대한 감이 잘 안 왔다"며 당 지도부에 쓴소리를 했다.

그는 "아무리 정권이 오만해도 오만한 야당이 심판할 수는 없다라고 보는 게 국민들의 뜻이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도 "공천 파동이나 대안 부재, 그리고 막말, 이런 것들로 봤을 때는 '누가 누구를 과연 심판하느냐'라는 그런 비판이 있었던 것 같다. 그게 여실히 드러난 것 같다"며 "일단은 제가 심판하기 위해서는 당을 겸허하게 반성하고, 당을 개조, 개혁하는 게 우선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공천에서 컷오프된 김재경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황교안 대표 등을 향해 "당신들이 그렇게 걱정하던 나라와 국민들 당에 씻을 수 없는 죄를 지었다"며 "다시는 이런 무능하고 자의적인 행태의 불행한 역사가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 향후 큰 칼을 쥘 위정자들이 잘못했을 때 어떤 책임을 져야 하는 지를 보여주는 뼈아픈 역사적 교훈이 되어야 한다. 탈당! 정계은퇴! 아니 그 이상의 엄중한 책임을 져주길 바란다"고 질타했다.
이영섭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4 0
    친일 막말 집단

    막말 친일 청산한 진짜 보수로 거듭나야
    당을 인정하지 이게 정당이냐 또라이 집합소다
    가짜 보수는 버려라.
    진짜 보수로 태여나야 인정하지~~~~

  • 5 1
    산실령

    정부비판하고 적폐당 들어가니 거의 너같은 쓰레기 집단 인줄 이제알앗냐 너도 친일 찬양해야지

  • 9 1
    샹그릴라

    김웅씨 이제야 느끼셨나? 처음 입당후 엄청나게 민주당을 씹더니 이제야
    쬐끔 참패한 이유를 아셨나 봅니다. 그런대 미통당은 아주 긴시간을 깊이
    생각하고 철저히 자기반성을 해야 할것같다. 하나 다행인건 그동안 미운오리새끼
    처럼 국민밉상 이었던 의원들 모두 낙선한게 그나만 다행이고 십년묵은
    체증이 내려갔다고 하면 위안이된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