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우주로 간 '밀레니얼 무버' 닥터자르트, '저세상급' 소통으로 밀레니얼 열광

닥터자르트가 디지털 채널 내 독특한 소통으로 '밀레니얼 무버'로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닥터자르트가 디지털 채널 내 독특한 소통으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으며 '밀레니얼 무버'로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지난 3월 더마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을 선보이면서 밀레니얼 세대 타깃 해당 제품의 개발 스토리 및 성분 특징 등 다양한 정보를 보다 강렬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자사 SNS 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와 협업 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닥터자르트가 선보인 '솔라바이옴'은 환경 오염에 따른 오존층 파괴로 인해 극한의 환경에 처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 케어 라인으로 강력한 선 차단과 스킨케어 기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우주인과 소통하는 듯 인스타그램도 우주 콘셉트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는 뷰티 업계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 특징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솔라바이옴 성분의 출발지인 '우주'에서 스토리를 발전시켜 활용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우주인이 지구에 있는 소비자들에게 말을 건네는 듯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호기심을 유발했으며, '솔라바이옴'과 관련해 지구로부터 질문을 수신 받는 우주인 콘셉트로 '#닥자QnA'를 진행해 자칫 생소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할 수 있게 했다.


셀피로 즐기는 '우주', 유쾌한 고객 경험 선사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닥터자르트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와도 '#우주선크림' 필터를 출시해 제품 특성인 '우주'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비로운 우주를 배경으로 우주선, 우주인, 외계인 등 우주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일러스트를 더한 필터로 출시 일주일 만에 약 36만회의 촬영이 진행되는 등 '솔라바이옴'을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