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어서와', 0%대 시청률까지 추락…지상파 미니시리즈 첫사례 '오명'

▲ KBS2 수목드라마 '어서와'가 0%대 시청률을 기록했다. 제공|KBS[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KBS2 수목드라마 '어서와' 시청률이 0%대까지 추락했다.

1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어서와' 15회는 0.9%를 기록했다. 지상파 미니시리즈가 0%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어서와'는 1회 3.6%로 출발했지만, 줄곧 시청률이 떨어지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5회가 2.7%로 소폭 상승하는 듯 했으나 이내 1%대 시청률을 기록해왔다. 내내 시청률이 하락하면서 역대 지상파 드라마 최저 시청률을 기록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 방송된 MBC '대장금이 보고있다'가 13회, 16회 각각 0.7%를 기록한 바 있다. 다만 '대장금이 보고있다'는 매주 1회 오후 11시에 방송된 예능드라마로 프라임 시간대 방송은 아니었다.

KBS는 '어서와'외에도 지난 14일 종영한 4부작 '계약우정'도 1%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주중 프라임 시간대 드라마가 동반 부진 중이다. KBS는 2017년에도 KBS 수목드라마였던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이 1.4%, 2018년 월화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가 1%를 기록하는 등 부진한 바 있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파이트 아일랜드...UFC 개최 가능할까?

'숙희네 미장원' 오는 18일 전편 연속 방송…화제의 사연 '정주행' 찬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