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봄 제철 주꾸미 샤부샤부 무한리필, 문어해장국, 장치 조림..
16일 저녁 6시 30분 방송

사진= 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KBS 2TV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16일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국 각지 맛집들과 명소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격파괴why'에서는 제철 국내산 주꾸미 샤부샤부 무제한 편을 방송한다. 이번 편의 주인공은 '돼지집'으로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에 위치해 있으며 주 메뉴로는 활주꾸미 샤부샤부와 생주꾸미 샤부샤부가 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봄 하면 떠오르는 바다의 보물, 주꾸미는 문어과에 속하는 바다 생물로 봄 제철 음식으로 3월부터 5월까지가 가장 싱싱하다.  주꾸미는 '바다에서 온 천연 피로 회복제'로 불릴 만큼 영양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은 물론 눈, 피부에도 좋은 주꾸미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과 비타민 B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다. 

두 번째, '택시맛객'에서는 동해의 별미 장치 조림과 문어 해장국을 소개한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에 위치한 '어부밥집(장치조림, 장치찜)'과 죽왕면 가진길에 위치한 '문어와 보쌈(문어해장국)'이 그 주인공이다.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생선 장치는 강원도에서 자주 잡히는 생선의 종류로 원래 이름은 '벌레 문치'이다. 주로 조림, 찜으로 요리해 먹는다고 한다.

또 '황금 레시피' 코너에서는 봄철 입맛 살리는 김치 비빔국수 & 김치전 레시피를 공개한다. 
마지막 코너인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는 세상에 하나뿐인 수제 오디오 제작 편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전국 각지의 맛집을 소개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생생정보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문어해장국-장치조림-제철 국내산 주꾸미 샤부샤부 무제한.. 주꾸미 효능은?

KBS 2TV 생생정보 맛집 소개
봄 제철 주꾸미 샤부샤부 무한리필, 문어해장국, 장치 조림.. 
16일 저녁 6시 30분 방송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