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시네마틱 마블의 세계관과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제가 마블 히어로들을 좋아하고 영화화한것들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엔딩크레딧 통해서 다음 영화와의 연계 암시하고 세계관과 큰 스토리를 확장해 나가는 방식이 흥미롭습니다 ㅎㅎ
좋아하긴 하는데 매니아까지는 아니라서
원작들의 스토리를 잘 모르고 세계관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제 질문!
1. 시네마텍 마블 유니버스의 세계관과 스토리는 원작과는 별개라 생각하고 영화자체에ㅜ집중하고 보면되나요? 아님 원작의 내용도 어느정도 알거 봐야하나여?
2. 이번에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가 개봉하는데 제가 이것의 원작은 완전 생소한데 어떤 내용이며 시네마틱 마블의 세계관을 이어가는데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3. 마블영화를 보니까 무슨 페이즈 같은게 있던데 지금이 페이즈2 이고 3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이게 뭔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7
  • 채택률97.4%
  • 마감률100.0%
닉네임퐝당틱엘모
작성일2014.02.23 조회수 5,941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49%최근답변 2019.01.01.
영웅
프로필 사진
1. 꼭 알 필요는 없습니다.
영화에서 원작 내용을 각색하기 때문에
원작과 내용이 다른건 당연하고요
알면 더 재밌고 이해가 잘가겠지만
특별히 알 필요는 없습니다.

2.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멤버들은 원래는 영웅과 거리가 멀었습니다. 다 자잘한 범죄를 일으켜서 감옥에 갇힌적도 있었는데요. 이런 멤버들이 여차저차하고 팀을 만들게됩니다.
주로 우주의 위협적인 세력들과 전투를 하거나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멤버들마다 능력들이 다 차이가 있어서 능력의 조화가 좋은 팀이고요..
멤버중에 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는 타노스를 죽이기위해 태어난 존재로 실제로 죽인적도 있습니다만 타노스는 불사의 몸이라 계속살아나죠.. 드랙스도 마찬가지로 죽어도 살아납니다. 또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는 울트론 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울트론이 지구에서 패한후 우주로 진출하는데 그때 우주는 팔랑크스라는 엄청난 로봇들에 의해 혼란스러웠습니다.(보통 로봇은 아니고 유기체 로봇? 바이러스 와도 관련있는 로봇입니다.)하지만 울트론이 일종의 해킹 같은걸 하면서 팔랑크스가 전부 울트론의 똘마니가 돼서 엄청난 위협이 된적이 있는데 결국 막아내죠.

3.페이즈1은 어벤져스1 까지의 영화들,페이즈2는 어벤져스2 까지의 영화들,
페이즈3은 어벤져스 3까지의 영화들을 말합니다.(마블단편이나 프리퀄코믹스 들도 포함) 페이즈 2는 아이언맨3-토르2-캡틴아메리카3-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어벤져스2 이고요. 페이즈 3는 앤트맨을 제외하고 정확한 날짜는 안잡혀졌지만 앤트맨,토르3,캡틴아메리카3,닥터스트레인지가 나옵니다.
1번째 답변
chlr****
채택답변수 208
영웅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원작의 세계관과 영화의 세계관은 다르지만 영화에서 만족하지못하고 더 많이 알고 싶으시다면 원작을 보는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2.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는 마블의 악당 타노스와 깊은 연관이 있는 팀이기도 한데 스타로드,드랙스,가모라,로켓라쿤,그루트 이렇게 5명의 인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들은 어벤져스2의 악당인 울트론과는 관련이 없고 페이지3의 최종악당으로 추측되는 타노스와 관련이 있을걸로 추측됩니다.

3.페이지란 마블 영화를 나눈 단계라고 보는게 좋을겁니다. 1단계는 [아이언맨1-인크레더블헐크-아이언맨2-토르1-캡틴1-어벤져스1]까지 이고
2단계는 [아이언맨3-토르2-캡틴2-가디언즈오브더갤럭시-어벤져스2]까지가 2단계입니다.
페이지3는 아마도 [앤트맨1-?-?-어벤져스3]아직 페이지3는 확정된게 앤트맨밖에없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