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브리핑] TV조선·채널A, 20일 재승인 여부 결정 외

입력
수정2020.04.19. 오후 10:03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음주 주요 뉴스 알아봅니다.

종합편성채널 TV조선과 채널A의 재승인 여부가 한차례 연기 끝에 내일(20일) 결정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적 책임과 공정성, 편성과 보도의 독립성 강화 등을 위한 계획을 확인한 뒤 재승인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방송의 공적 책임을 방기하고 언론이기를 포기한 '채널A와 TV조선의 재승인을 취소하라'는 국민청원이 공식 답변이 가능한 20만 명을 넘은 상태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도 온라인 개학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내일(20일) 온라인으로 개학합니다.

이로써 내일(20일)부터 초,중,고등학생 전학년이 원격수업을 받게 됐죠.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생애 첫 입학식마저 온라인으로 치르게 됐습니다.

초등학교 1,2학년의 경우 스마트기기를 통한 수업이 어렵기 때문에 EBS TV를 활용해 원격수업을 진행합니다.

22일 ‘지구의 날’ 전국 소등행사

오는 수요일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된 지구의 날입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자는 의미에서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동시 소등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두환 재판 방청권, 24일 현장 추첨

고 조비오 신부에 대한 사자명예훼손혐의를 받고 있는 전두환 씨, 그동안 골프는 하고 재판에는 안 나왔죠.

오는 27일 공판기일에는 출석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광주지법은 금요일 현장 추첨을 통해 방청권을 배부합니다.

‘버닝썬 연루’ 윤총경 1심 선고

이른바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돼 알선수재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모 총경에 대한 1심 선고가 금요일에 있습니다. 앞서 지난 8일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3년에 벌금 700만 원을 구형했습니다.

다음주 브리핑이었습니다.

KBS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 우리 동네 무슨 일이? KBS지역뉴스

▶ 더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원하시면 KBS뉴스 구독!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