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미우새` 김연자, 북한 김정일 위원장 혈액형 물어본 사연 공개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석훈철 객원기자]

김연자가 김정일 위원장의 혈액형을 물어봤다 곤란할 뻔한 사연을 공개했다.

3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는 김정일 위원장과의 사연을 공개하는 김연자의 모습을 그렸다.

신동엽은 "김연자 선배님은 2001년에 우리나라 최초로 북한에서 단독 공연을 했어요"라며 "김일성, 김정일 부자가 제일 좋아했던 가수가 김연자 씨다"고 말했다. 김연자는 "2001년, 2002년 자선 공연을 했더니 김정일 위원장이 저를 부르더라고요. 저에게 금일봉을 주시더라고요"라고 밝혔다. 이어 "저는 얼마 받았는지 몰라요. 스태프가 가져가버렸어요"라고 덧붙였다.

신동엽은 "북한에서 김정일 위원장의 혈액형을 물어봤다가 큰일 날 뻔했다면서요?"라고 물었다. 김연자는 "공연 끝나고 만찬을 했는데 궁금하더라고요. 혈액형을 좋아해서 저도 모르게 물어봤어요"라고 운을 뗐다. 그는 "'위원장님 혈액형이 뭐세요?'라고 물었는데 분위기가 싸한 거예요. 근데 금방 얘기해주더라고요. A형이라고요"라고 밝혔다.

한편,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는 엄마가 화자가 되어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육아일기라는 장치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 방송.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매일경제' 바로가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