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과 고소이유 정리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과 고소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쥬얼리 출신 가수 겸 배우 조민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조민아의 쥬얼리 탈퇴 이후 조하랑이란 이름으로 개명하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민아 나이는 1984년생으로 한국나이로 34세 입니다. 조민아는 2002년 쥬얼리 2집을 시작으로 가수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조민아는 쥬얼리의 전성기를 이끌며 2002~2006년까지 가수상, 가요대상 본상 등 다양한 상 수상하며 인기를 끌었지만, 걸그룹들이 그렇듯 새로운 그룹들이 나타나며 자연스럽게 인기가 줄어들며 2006년 쥬얼리를 탈퇴하게 됩니다.





조민아는 쥬얼리 탈퇴 이후에도 솔로앨범, 드라마, 뮤지컬, 영화에 출연하며 다양한 활동을 해보지만 큰 빛을 못 보며 그렇게 연예계에서 멀어지는 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조민아는 제2의 인생을 꿈꾸며 조민아 베이커리를 시작하며 화제를 모으게 되었습니다.


조민아


◆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라는 이름으로 베이커리를 운영하게 됩니다. 조민아 한 매체와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 단순히 빵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마음을 나누고 함께 힐링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조민아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이유에요" 라고 인터뷰 하며 자신이 조민아 베이커리 운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연예인 출신의 조민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제 2의 인생인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것과 연예인이 만들어 주는 빵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로 조민아 베이커리는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조민아 베이커리가 유명세를 타면서 논란이 되었던 사실이 있었는데 바로 가격이었습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2015년 조민아는 새해선물 최고라는 게시물을 블로그에 포스팅해 수제양갱세트를 팔았습니다. 이 양갱은 3가지의 맛의 양갱으로 한 가지 맛당 4개씩해서 총 12개의 양갱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 조민아 베이커리 양갱세트의 가격은 무려 12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12만원의 양갱세트를 새해 이벤트라도 하듯 3만원 할인해 9만원에 팔겠다고 게시한 뒤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선 "아무리 수제 양갱이라도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 돌았습니다.




◆ 베이킹 경력 부풀리기 외

조민아의 논란의 가격뿐만 아니였습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은 경력에도 있었습니다. 조민아는 조민아 베이커리 관련 8년 간의 베이킹경력이라는 소개 글을 남긴적이 있었습니다. 경력 8년을 지칭했던 글을 남긴 시기가 2015년이었고, 조민아가 제과제빵 국가 자격증을 취득한 시기가 2013년이 3월이였습니다.


우주여신 조민아 아뜰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시기로 보아도 조민아의 제빵 경력은 2년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력논란에 일부 네티즌 들이 경력이 2년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제기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논란에 대해 조민아는 홈베이킹 포함해 9년이라고 답변을 하였고, 9년 동안 홈베이킹을 하였지만 스스로 레시피도 만들어왔다고 말해 더 큰 논란을 불러 일으킨 것입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일반적으로 혼자 홈베이킹을 하거나 취미로 집에서 한 것들을 경력으로 취진 않는데, 스스로 홈베이킹도 경력에 넣어 조민아 베이커리가 경력있는 빵집이라고 포장하게 된 것입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고소


그 외에도 네일아트와 위생모를 착용하지 않고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한 것 등등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 조민아 베이커리 고소

16일 조민아는 네티즌들을 고소하게 됩니다. 가격과 품질을 비난한 것이 아니라 자신에 대해 성적모독, 욕설 등 언어 폭력을 행사한 네티즌들에 대해 고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가격


조민아의 변호사 측은 '악플러 10명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할 것'이라고 밝혀 아직은 고소장을 접수하진 않았지만, 조만간 고소를 진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와 함께 현재 조민아 베이커리는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조민아 베이커리 측에서 고소를 진행한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에도 네티즌들 사이에선 조민아에 대한 비난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한 네티즌은 자신이 제과사라고 밝히며, 조민아가 만든 고구마쿠키, 다쿠와즈 등등이 일부 비싼 디저트 가게의 가격이랑 비슷한 것을 보고 경악했다며, 좋은 재료를 써서 높은 가격이라고 말하던데, 우리나라에서 본인보다 훌륭한 실력을 갖고 있는 파티시에들도 좋은 재료를 쓰면서 그 가격을 받지 않는 다는 등 일부 전문가 등 네티즌들은 조민아에 대해 여전히 비판적인 시선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