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한다'던 조민아, 연인과 결별…"감당 안 될 만큼 버거워"

조민아가 자신의 SNS에 남자친구와 결별했다는 글을 올렸다./ 조민아 인스타그램

거짓말, 난폭, 신용 불량…"믿음과 신뢰 무너져"

[더팩트|원세나 기자]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연인과 결별했다고 밝혔다.

조민아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자친구와 헤어진 사실과 함께 심경을 글로 남겼다. 그는 "예쁜 소식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아프다"며 "사랑만으로 모든 걸 떠안기엔 제 그릇이 작은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실패하고 싶지 않아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왔다. 애써오는 동안 정말 많이 울었다"며 "선택한 관계에 책임을 지기 위해 어떠한 이기적인 모습들도, 상식 밖의 상황들도 이해해 왔다. 하지만 모든 게 당연해지다 못해 거짓말들이 도가 지나쳐 믿음과 신뢰가 무너졌다"고 설명했다.

조민아는 담배연기가 위험한 자신에게 금연을 했다고 밝힌 남자친구의 말이 거짓이라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밝히며 술을 마시면 난폭해지는 남자친구의 이상 증세가 무서웠다고 털어놨다.

또한 결혼을 약속한 후에야 남자친구가 신용거래를 할 수 없는 사실을 알게 됐고, 이 때문에 카드값이나 핸드폰 요금을 내주는 등 그를 뒷바라지했다는 사실도 언급했다.

"내가 더 노력하면 정신 차리고 열심히 살아주겠지 믿어보려 무던히 노력했다"는 조민아는 결국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감당이 안 될 만큼 버거워져 사이를 정리한다. 힘이 들지만 잘 추스르고 이겨내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항상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며 받는 사랑에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조민아는 지난 2월 일반인 남성과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SNS를 통해 연애 소식을 자주 전하던 조민아는 지난달 "4월의 품절녀가 된다"는 글로 결혼 계획을 전하기도 했다.

조민아는 1995년 KBS2 'TV는 사랑을 싣고' 재연 아역 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2002년부터 그룹 쥬얼리로 박정아 이지현 서인영과 함께 활동했으며, 2014년 쥬얼리가 해체한 이후부터는 최근까지 베이커리를 운영했다.

이하 조민아 글 전문

안녕하세요 조민아 입니다.

예쁜 소식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아픕니다. 사랑만으로 모든 걸 떠안기엔 제 그릇이 작은 것 같습니다.

실패하고 싶지 않아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애써 오는 동안 정말 많이도 울었습니다. 선택한 관계에 책임을 지기 위해 어떠한 이기적인 모습들도, 상식 밖의 상황들도 이해해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게 당연해지다 못해 거짓말들이 도가 지나쳐 믿음과 신뢰가 무너졌습니다.

제가 앓고있는 자가면역질환에 담배 연기가 위험하기 때문에 만난 직후 담배를 끊었다고 해서 완전하게 믿고 있었는데 최근까지 계속 담배를 피워왔다는 사실에 너무나 충격을 받았습니다. 술을 마시면 기억을 전혀 못한다거나 난폭해지는 등의 이상 증세도 무서웠습니다.

결혼하자고 한 이후에 본인 명의로 신용거래를 할 수 없게 된 사실을 말해주었고, 현재 하는 일이 일용직이며 모아놓았다는 1000만원은 지급정지를 당해서 쓸 수 없다고 했습니다. 신용정보원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카드값을 내주었고, 핸드폰 요금이 밀려 정지가 되었다고 해서 100만원 가까이의 핸드폰 통신비용도 내주었습니다.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도시락을 싸주었고 퇴근 후엔 저녁밥을 지어줬습니다. 하루살이 같은 매일이 늘 막막했고 불안정해서 내가 더 노력하면 정신차리고 열심히 살아주겠지 믿어보려 무던히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감당이 안될만큼 버거워져 사이를 정리합니다. 마음이 너무나 아프고 힘이 들지만 잘 추스르고 이겨내보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며 받는 사랑에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ent@tf.co.rk



- 더팩트 뮤직어워즈는 언제? [알림받기▶]
- 내 아이돌 응원하기 [팬앤스타▶]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