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구 소속 최신부(가명)의 사제 성추행 사건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공

1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최신부를 둘러싼 의문의 죽음들에 대해 파헤쳤다. 어느 날 인천 교구의 젊은 사제들이 돌연 비극을 맞았다. 한날 한시에 서품을 받은 12명의 동기 중 세 명의 젊은 사제가 30대 초반의 나이로 사망한 것이다. 그중 사인이 불명확한 두 사제의 죽음을 둘러싸고 여러 의문이 제기됐다

의혹을 쫓던 제작진에게 새로운 제보가 들어왔다. 제보의 내용은 1998년 인천가톨릭대 신학대에서 벌어진 사건이었다. 교수 신부가 신학생을 성추행했다는 사실이었다. 바로 최신부였다.

청렴하고 덕망 높은 인물로 언론에도 여러 번 언급되었던 그는 현재 수도회를 설립해 장애인들을 돌보며 여전히 존경받는 성직자의 길을 걷고 있었다.

이날 방송 인터뷰에 응한 한 사제는 “같은 날 서품 받은 동기들이 계속 죽었다”며 개인적인 죽음으로 보기에는 석연치 않은 점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증언자는 최신부가 면담을 하는 도중 성기를 만지고 손으로 비볐다고 털어놔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이날 교구 측의 입장을 취재하기 위해 찾은 제작진을 향해 관련자들은 단호하게 거부하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