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복면가왕

 '복면가왕' 주윤발의 정체는 위너의 메인 보컬 강승윤이었다.

 

24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7연승에 도전하는 가왕 주윤발과 이에 대적하는 복면가수들의 무대가 그려졌다.

 

가왕과의 최종 대결을 앞둔 아내의 유혹과 방패의 3라운드 대결. 김성주는 “지금까지 7연승 이상을 기록한 가왕은 하현우와 손승연 밖에 없었다. 그만큼 7연승을 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날 주윤발은 방패에게 패하며 7연승에 실패했다. 주윤발은 부활의 '론니 나잇'을 애절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열창했다.  주윤발의 정체는 위너 강승윤이었다.

 

복면을 벗은 강승윤은 "처음에 가왕했을 때도 전혀 예상을 못했고 연승을 성공하는 매순간이 매번 기적처럼 느껴졌다. 매번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는 “‘복면가왕’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위너 형들이 군대 가기 전에 앨범을 홍보하기 위해서였다. 형들이 군대에 다 갈 때까지 하게 될 줄 몰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슈퍼스타K2'를 계기로 데뷔한 그는 "10주년이다. 올해가 중요한 시점이다. '복면가왕'을 통해 가왕을 하게 돼 음악적인 자신감도 생기고 나아갈 수 있는 아티스트라는 생각에 뿌듯하면서 힐링이 됐다. 드라마 ‘카이로스’를 통해 연기도 병행하면서 솔로 앨범도 낼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강승윤은 "무대마다 조금씩 다른 스타일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강승윤의 음악 스타일이 록, 포크, 록 발라드인데 많은 색깔, 음색들을 보여드린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