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야권 “윤미향·정의연 운영진, 동반사퇴해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곽상도 위원장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의 부동산 내역을 공개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보수 야권은 25일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운영진의 동반 사퇴를 촉구했다.

미래통합당은 이 할머니의 기자회견 직후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태스크포스)' 첫 회의를 열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 할머니가 오죽 답답했으면 구순 넘은 연세에 울분을 토하며 마이크를 잡았겠나"라며 "'바보같이 이용당했다'는 절규 맺힌 외침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TF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은 보조금 공시 누락, 안성 쉼터 '업계약서' 작성 의혹, 윤 당선인 부부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을 열거하면서 "정의연 운영진이 사퇴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강조했다.

통합당은 윤 당선인 관련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필요성도 거듭 강조하며 여권을 압박했다.

통합당은 이 할머니의 두 번째 기자회견과 관련한 황규환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할머니는 윤 당선인을 용서하지 않았고, 위안부 할머니들을 팔아넘긴 벌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면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벌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디;콘] 여론조사를 조사하다!

▶채널 구독하면 LED마스크, 공기청정기가 내손에 ▶농수축산물 소비캠페인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