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뷰 웹소설 '전독시', 웹툰으로 재탄생한다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 누적 1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이 네이버 웹툰으로 변신해 독자들을 만난다.

네이버웹툰은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수요웹툰으로 정식 연재하고 오는 26일 오후 11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싱숑 작가의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은 어느 날 자신이 읽은 장편 소설의 내용대로 바뀌어 버린 세계를 마주한 주인공 ‘김독자’가 이곳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은 현대 판타지 작품이다. 2018년 연재 시작 이후 작품이 공개된 플랫폼에서 총 누적 조회수 1억 뷰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며, 장편 영화 제작도 결정된 상태다.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은 원작 소설에 섬세한 묘사가 돋보이는 작화, 역동적인 연출이 더해져 몰입도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일본, 프랑스, 태국, 인니 등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해외에서도 공개가 예정돼 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웹툰 리더는 “원작의 매력을 그대로 살리는 한편 웹툰 고유의 시각적 즐거움이 더해져 원작 팬에게도 새롭게 작품을 접하는 분들에게도 모두 의미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지현기자 ohj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