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전지적 독자 시점 질문...
STA97 com 클릭 조회수 3,157 작성일2018.12.17
전지적 독자 시점 질문

유중혁에 관한 질문 입니다
회귀자라는게 능력인요?
유중혁은 김남운과 이현성이 살아있어야되는걸 알고있었던거고 원작 내용의 앞 부분을 다 알고있는건가요?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lsie
수호신 열심답변자
2018 쥬니버Q&A 분야 지식인 디자이너 #08년도부터파워지식인 만화 2위, 애니메이션 16위, 만화, 애니메이션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지적 독자시점을 읽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읽어보셨다면 물어보지 않을 질문같아보이는데요.

전독시의 주인공은 김독자입니다. 김독자는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이라는 웹판타지소설의 독자였구요. 마지막까지 읽은 사람은 김독자외에는 없었고. 이 소설의 주인공이 유중혁입니다. 독자가 마지막까지 읽은 날에 해당 소설의 작가에게 쪽지를 받고 유료화가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요 

그 다음날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 줄여서 멸살법이 현실과 합쳐지게 되면서 독자의 이야기도 시작이 됩니다.

즉 배경 설정 자체가 주인공이 읽고 있던 소설이 현실화가 되고, 그 소설의 작품의 주인공이 유중혁이고, 이 유중혁이라는 등장인물의 설정이 회귀자입니다. 즉 전독시라는 작품내에서 주인공인 독자는 현실인물이고, 유중혁은 주인공인 독자가 있던 소설속 인물이고, 독자가 있던 소설이 현실과 섞이게 된 거구요.


작품을 읽어보신 적이 없는듯해요. 원작 내용의 앞부분을 다 알고 있다고 물어보신거 자체가요. 멸살법의 세계에서 유중혁은 회귀자라는 설정이고. 2번의 죽음 후 3회차가 지금 전독시의 배경이 되는 회차입니다. 

2018.12.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