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희연 "고3 등교 일주일 연기 제안…추이 본 뒤 최종판단"

조희연 "고3 등교 일주일 연기 제안…추이 본 뒤 최종판단"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1일 이틀 뒤로 예정된 고등학교 3학년생 등교를 일주일 미루자고 정부에 제안했습니다.

17개 시·도 교육감 중 등교 연기를 공식 제안한 것은 조 교육감이 처음입니다.

조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과 기자단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최근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할 가능성이 생겼다"면서 "현재의 추이가 계속된다면 등교수업 일정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고3 등교를 일주일 연기하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를 관망한 다음 최종판단을 내려야 한다"면서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종료한 5일부터 2주가 지난 오는 20일에 등교수업 여부를 다시 판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조 교육감은 "상황을 지켜보며 필요하다면 등교수업 일정을 전면 재검토할 필요도 있다"면서 "이를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고3은 오는 13일부터 등교할 예정입니다.

고2·중3·초1∼2·유치원생은 20일, 고1·중2·초3∼4는 27일, 중1과 초5∼6은 다음 달 1일이 등교예정일입니다.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이 지역사회 감염으로 이어지면서 이러한 등교일정을 연기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등교를 미뤄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16만여명이 동의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