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상 콘텐츠 제작 사전

〈라디오스타〉

방송사 MBC

MBC 예능 프로그램. 2007년 5월 30일부터 현재까지 방송 중. 수요일 오후 11시 15분. 시청률 6.4%(2013.11.27 닐슨코리아 제공)., 기획 박현호, 연출 전성호·황지영(2013년 말 기준), 작가 김태희·박혜진·이다애·변은정·우은정·남인영, 진행 김국진·윤종신·김구라·규현.

〈라디오스타〉는 라디오 프로그램들의 '보이는 라디오'를 이용하여 '들리는 TV'로 콘셉트를 잡아 현재까지 방송되고 있는 코너다. 진행자들은 각각 DJ로 불리며, 매회 연예인을 손님으로 초대하여 코너를 진행한다. 개인별 초대 손님의 경우 한 번에 최대 4명(그룹의 경우 최대 5명)의 초대 손님으로 최대 3회분까지 녹화하였다. 현재 방송 중인 오락 프로그램인 〈황금어장〉의 한 코너로, 한때 간판 코너였던 '무릎팍도사'에게 밀려 일명 '5분 편성'의 수모를 겪기도 하였다. 2011년 10월 강호동의 활동 잠정 중단으로 '무릎팍도사'의 잠정 폐지 이후부터 2011년 10월 19일 자로 단독 편성되었다.

출처

제공처 정보

이영돈의 [영상 콘텐츠 제작 사전]. 영상 제작 분야에서 전문가든, 초보자든, 혹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든, 누구나 의문이 생기면 참고할 수 있는 영상 제작의 주요 용어들을 자모순으로 정리했다. 자세히보기

  • 지은이 이영돈 PD

    <그것이 알고 싶다>,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 등 다수의 히트 시사고발 프로그램을 만든 스타 PD 출신으로 현재 채널A에서 드라마ㆍ예능ㆍ교양ㆍ시사를 총괄하는 제작담당 상무로 재직 중이다.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뒤와 시드니공과대학교 대학원에서 Film&Video Production(Graduate Diploma)을 전공했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1년 KBS에 입사했다가 1991년 SBS로 옮겨 <그것이 알고 싶다>와 <주병진쇼>를 연출했다. 1995년 KBS로 다시 돌아와 제작한 다큐멘터리 <생로병사의 비밀>, <술·담배·스트레스에 관한 첨단보고서>, <마음> 등이 숱한 화제를 뿌리며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1999년부터 3년간 뉴욕특파원을 지냈으며 그 후 <추적 60분>의 책임 프로듀서(CP)와 진행을 맡았다. 2011년 채널A로 옮겨 자신의 이름을 딴 프로그램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과 <이영돈 PD의 논리로 풀다>를 기획, 진행자로 맹활약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국방송대상 다큐 부문 작품상’ 및 ‘연예오락 부문 작품상’, ‘한국프로듀서상,’ ‘한국언론상’, ‘백상예술대상’ ‘삼성언론상’ 등을 수상했으며, 미국 에미상과 반프국제TV상 본선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생로병사의 비밀』(1997), 『술·담배·스트레스, 그 위험한 비밀』(2000), 『미국 환상 깨기』(2003), 『마음』(2006), 『소비자고발 그리고 불편한 진실』(2008), 『운명, 논리로 풀다』(2008), 『TV프로그램 기획제작론』(2010) 등이 있다. 자세히보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