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모음/MBTI

MBTI ISTJ 세상의 소금 유형 직업 연애

§§§§§§§§§§§§§§§§§§§§§§§§ 2019. 8. 25. 23:19

MBTI ISTJ 세상의 소금 유형 직업 연애

 

 

안녕하세요! 마지막 MBTI글을 작성합니다.

현재 애니어그램과 MBTI를 마무리를 했는데 추가적인 내용이 있다면 그때 조금씩 작성하는걸로 할게요.

앞으로 무엇을할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정신관련한 자가진단 및 혈액형 테스트 등을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한정된 주제다 보니까 여러글을 쓸때 떠오르는게 딱히 없네요. ㅠㅠ 더욱더 많이 생각해서 좋은 콘텐츠를 가져올게요.

 

ISTJ는

 

내향형(Introversion) 감각형(Sensing) 사고형(Thinking) 판단형(Judging)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시간은 ISTJ이고 세상의 소금형이라고 합니다.

 

신중하고 조용하고 집중력이 강하고 매사에 철저하고 사리분별력이 뛰어난 유형입니다. 실제로 일어난 사실에 대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을 하고 일처리에 있어 신중하고 책임감이 강한편입니다. 보수적인 경향이 강하며, 문제를 해결할때 과거의 경험(사건)등을 잘 적용하여 반복되는 일상적인 일에 대한 인내력이 강합니다. 모두의 기분을 배려하고 전체적으로 타협적 방안을 고려하는 노력이 때로 필요합니다. 세밀한작업 조직력을 발휘하는 분야의 일을 선호하는 ISTJ입니다.

 

 

MBTI ISTJ의 일반적인 특징으로

 

- 오랜시간머문 조직을 좋아합니다.

- 선입견이 너무 강합니다.

- 부하직원을 자식관계처럼 돌보려고 합니다.

- 친숙하지 않은 장소에 가는걸 꺼려합니다.

- 원리 원칙적입니다.

- 휴일에 집에서 주로 지냅니다.

- 웃음이 적은편입니다.

- 판대성향을 지닌 사람과 처음에는 원만하나 결국 멀어집니다.

- 정리정돈을 잘합니다.

- 남들의 속을 모른다고 말합니다.

- 약속시간을 잘지킵니다.

- 직설적인 표현을 많이 합니다.

- 이유없는 행동을 싫어 합니다.

- 우리나라의 장남 장녀같다는 말을 많이듣습니다.

- 부도덕한 사람을 싫어합니다.

- 감정적 고려보다 정직함이 우선된다.

- 중요한역활을 남들 모르게 뒤에서 할때가 많다.

 

 

세상의 소금이라고 불리는 MBTI ISTJ의 연애는

 

매사에 철저하고 신중한 성격으로 연인관계에서 신뢰를 중시합니다. 꽤나 공평한 관계를 유지함. 상대방도 어느정도 책임감 있고 실제적으로 믿을만 하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상대방에게 안정감과 균형있는 생활을 제공해줌 물리적 정신적으로 또한 말로 표현을 잘 하지 못함으로 육체적으로 애정표현을 하려고함. 또한 쑥쓰러운 모습도 많이 보여줌. 사랑고백을할때 더듬더듬 고백한다면 ISTJ가 표현할수있는 최선의 방법임; 칭찬과 애정표현에 인색하고 어렵다고 느끼지만 자신들은 잘기억을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연애시 칭찬 및 애정표현을 해주는게 좋다.

 

 

우리나라에서는 MBTI ISTJ 가 약 13%로 꽤 많음.(남자는 16% 여자는 7%) 이들의 직업관은

 

한번 시작한 일에 대해 끝까지 해내고자 하고 계획적이고 책임감이 강한편이며, 자신이 준비하며 맡은일에 집중도가 높고 스스로 세운 계획대로 진행되기를 바라는 편입니다. 

 

어울리는 MBTI ISTJ 직업으로는

 

회계사, 감리사, 예산분석가, 보험엄자, 금융매니저, 채무담당, 군수전문가, 개인재무상담가, 부동산 평가자, 보험계리인, 통계분석가, 운영조사 분석가, 우편원, 광고 및 프로모션 매니저, 재산, 부동산 커뮤니티 협회 매니저,  환경 엔지니어, 공학 기술자, 기계 엔지니어, 감정인, 농업 또는 식품 과학자, 기술자, 수리공, 의료 기기 수리공, 철도 노동자, 운전 기사, 제빵사, 목공예, 발전소 운영자, 선수, 스포츠선수, 심판, 공무원,  치과의사, 의료보조, 제약사, 의사 조수, 발 전문의, 방사선 치료사, 외과 기술자,  전기공, 화가, 유리직공, 판금 작업자, 고등 교육 관리자, 법원 기자, 변호사 ,군인등이 있음.;

 

 

마지막으로 이들이 고쳐야 할점은?

 

1. 자신의 생각대로 고집을 강하게 하는 이들은 변화와 다른 가능성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할필요가 있음. 또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자.

2. 정서 표현에 노력할필요가 있다. 어느정도 표현을할줄알고 남의 감정을 배려해보자.

3. 지나친 책임감으로 요구이상의 일을 할때까 있는데 적당히 하자!

 

여기까지가 마지막 MBTI시간이었습니다. 더욱더 생각후 재밌는 성격글로 찾아올게요!

 

 

MBTI ISTP 백과사전형 유형 직업 연애

MBTI ISTP 백과사전형 유형 직업 연애 안녕하세요! MBTI 8번째 시간입니다. 글을쓰다보니 벌써 절반을 향해서 갑니다. 애니어그램은 끝이났고 8월달 안으로 MBTI도 마무리가 되는데 이후부터는 여러 심리 테스트..

someday.objv.xyz

 

MBTI ESTJ 사업가형 유형 직업 연애

MBTI ESTJ 사업가형 유형 직업 연애 금일은 MBTI ESTJ 사업가 유형의 직업 연애 특징등에서 작성을 합니다. 서론을 작성하기 앞서 이번 여름 휴가 계획은 세워두셨나요. 저는 7말 8초에 놀러가고 싶었으나 사정으..

someday.objv.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