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사이드카 발동으로 코스피 5% 가까이 상승

입력
수정2020.06.16. 오후 2:21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정오뉴스]삼성증권입니다.

어제는 북한발 리스크와 코로나 2차 대유행 우려 속에 코스피, 코스닥 모두 폭락하며 거래를 마쳤지만, 오늘은 양시장이 매수 사이드카가 발동되기도 하면서 강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5%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93.03 포인트 오른 2123.85포인트로, 코스닥은 37.89포인트 상승한 731.04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보면, 거래소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8거래일만에 함께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미국 연준의 회사채 매입 확대 소식에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모든 종목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5거래일 만에 오르면서 5만원을 다시금 회복해냈고, 뉴욕증시 반등과 함께 국내 증시도 급등세를 보이면서 증권주들이 일제히 오르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거래소 시장에서 기계업종이 두산 인프라 코어의 급등에 힘입어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고, 뒤를 이어 비금속 광물 업종도 6%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김민재/삼성증권 기자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새로움을 탐험하다. "엠빅뉴스"

▶ 뉴스데스크, 6월 29일부터 저녁 8시에 시작합니다.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