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는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활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6종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3과정까지 조건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의는 4주~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현행법령 맞게 1년내 촬영된 최신 강의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내 자유롭게 학습이 가능하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또한, 수강방법, 시험일정 등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개별안내 해주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이 있다.

취득 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되며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어 취업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고 통합강의로 2급과 1급을 한번에 취득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준비할게 많은 취업준비생에게 각광 받고 있는 인기 자격증이다.

MBTI성격유형검사는 4가지 분류의 관점으로 인간의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이해를 돕는 검사도구로, 각각의 유형별 기준은 내담자가 겪을 수 있는 심리문제의 특징을 분석하기 수월하다. 대표적으로 잔다르크형(INFP)과 친선도모형(ESFJ), 발명가형(ENTP)은 내·외향적 지표를 가져 주변인들에게 낯가림증상을 느끼는 반면, 심할 경우 열등감과 대인기피증증상을 보일 수도 있어 심신안정과 마인드컨트롤에 도움되는 스트레스해소법의 준비를 권장한다.

반대로, 과학자형(INTJ)과 아이디어형(INTP), 소금형(ISTJ)은 감정적 성격이 강해 객관적 사실관계와 주변 분위기에 민감한 특징이 있어 분노조절장애나 우울증초기증상, 조울증증상(양극성장애) 등의 성격·불안장애에 노출된 이들에겐, 지속적인 심리테스트와 상담으로 부적절한 생활습관을 개선시켜줄 인지행동치료기법이나 심리상담기법 등의 방법을 추천한다.

MBTI무료검사의 다양한 특성은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추천자격증과정의 의사소통 기법이나 대인관계 능력, 정서적 불안감 해소법, 일상생활 적응법 등과도 유사한 점이 많다. 특히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감각적 사고로 비유적 표현에 익숙한 예언자형(INFJ), 사교형(ESTP), 활동가형(ESTP)과도 비슷하여, 불면증증상이나 기면증증상 등의 수면장애 예방법을 배워 사회생활 및 대인관계 적응에 도움을 준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이러한 심리검사가 주목받으며 MBTI연애유형이나 나의 연애유형은 어떤지에 관심을 갖고 해당 분야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어 심리분석법을 배워보고자 한다면 심리분석상담사 자격증 과정이 적합하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리더십지도사, 위기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은 판단력과 인식력을 중요시 해 합리적 결정 및 행동에 중점을 둔 권력형(ISFJ), 사업가형(ESTJ), 언변능숙형(ENFJ), 지도자형(ENTJ) 등과 유사한 특징을 가진다. 해당 자격과정은 자신감이 부족하고 환공포증과 같은 특정 포비아 증상에 유약한 이들에게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한다.

이처럼 여러 유형별로 구분해 내담자의 심리파악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그 외 내담자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나 강박증증상 및 화병증상 등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접합한 스트레스해소법을 제공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에 의한 노이로제증상과 리플리증후군 등의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 트라우마 해소에 효과적인 외상심리상담사 등 36종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수강은 연애유형 테스트나 나의 연애유형에 관심있는 이들을 비롯해 자기개발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이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국비지원 대상이 아니어도 누구나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친절한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