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바꾼 송영길 “포로 폭파 안 한 게 어디냐”→“용납 안 돼”

입력
기사원문
박세환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16일 북한의 개성공단 내 남북 공동 연락사무소 청사 폭파와 관련해 “(대)포로 폭파 안 한 게 어디냐”고 말했다가 논란이 일자 “용납될 수 없다”고 정정했다.

송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발언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자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이 연락사무소를 폭파했다. 충격적인 일”이라며 “남북 간 의견 차이와 갈등이 있더라도 그 문제 해결을 결단코 무력에 의존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6·15 공동선언 후 20년간 쌓아온 남북 화해 협력의 흐름을 거꾸로 돌려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송 위원장은 “북한이 대포로 폭파하든, 다이너마이트로 하든 대한민국의 재산에 대한 파괴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북한의 이러한 무력행위를 강력히 비판하며, 북의 추가적 도발에 대해 우리 정부는 강력히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송 위원장은 이날 외통위 회의를 산회한 후 기자들을 만나 “(대)포로 폭파 안 한 게 어디냐”고 했다. 이후 야당을 중심으로 송 위원장의 발언이 경솔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 국민일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유익하고 소중한 제보를 기다려요!

제보
구독자 0
응원수 0

경제부에서 기재부 산업부 공정위 출입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국민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국민일보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