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오후 3시 40분부터 연락사무소 전기공급 중단”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남북공동연락사무소장인 서호 통일부 차관이 1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북한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 북한이 개성 남북 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한 직후 통일부는 건물에 대한 전기공급을 끊었다. 통일부 관계자는 "오후 3시 40분께 개성 연락사무소에 대한 전기 공급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북한과 정부 당국이 발표한 연락사무소 청사 폭파 시각은 16일 오후 2시 50분으로, 정부는 건물이 폭파된 뒤 약 50분 뒤부터 전기 공급을 중단했다. 그동안 연락사무소에 대한 전력은 현지에서 발전기를 돌려 전력을 얻는 방식이 아니라 남측의 전력을 끌어다 쓰는 방식으로 공급됐다.

연락사무소 전기공급은 당초 발전기와 유류를 들여 생산해 공급하는 방식이 검토됐다. 하지만 비용문제와 대북제재 위반 논란에 배전방식으로 결정했다. 정부는 연락사무소를 시험가동한 2018년 8월 처음 전력공급을 시작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디;콘] 여론조사를 조사하다!

▶채널 구독하면 LED마스크, 공기청정기가 내손에 ▶농수축산물 소비캠페인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