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축구선수 이승우가 돼지불백 사장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뭔가요??
우끼끼 까까 조회수 12,445 작성일2019.11.26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파울로디발라
바람신
해외프로축구, 월드컵, 국가대항전, 프로축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축구 커뮤니티들에서는 돼지불백 드립이 유행하고 있다. 네이버에서는 자동 완성과 연관 검색어에 제일 먼저 뜨기 시작하고 기사로까지 작성될 정도인데, 이승우가 유망주 시절과 달리 베로나에서 활약이 미진하자 '이승우는 나중에 커리어가 꼬여서 축구를 포기하고 기사식당에서 돼지불백이나 나른다.'라는 식으로 놀리던 것이 유래이다. 원래는 해충갤에서도 가끔씩만 쓰이던 드립이지만, 이승우가 계속 벨기에 리그에서 명단 제외를 당하고 여러 논란에 휩싸이며 2019년 9월부터 이 드립이 재발굴 되면서 다른 축구 커뮤니티들에도 크게 확산이 되었고 네이버 뉴스에서 이승우 관련 기사에서도 틈만 나면 올라오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제는 축구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유머 요소'로서 타 커뮤니티에도 확산이 되었을 정도.

보통 '빛나라 지식만만세'라는 가상의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을 바탕으로 하는데, 소스는 기본적으로 VJ특공대생생정보통에서 따오고 세상에 이런 일이스펀지 같은 것들도 짬뽕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최근에는 골목식당이나 복면가왕을 소스로 사용하는 드립들도 나오고 있다. 빛나라 지식만마세 바탕의 드립은 돼지불백 말고도 공사장 인부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

허벅지가 예사롭지 않다는 드립은 고정적으로 쓰이고, 식당의 위치는 이승우의 출생지와는 전혀 연관이 없는 서울특별시 강동구인 경우가 많은데, 돼지불백 드립의 원본에서 강동구로 설정된 것이 가장 큰 이유다. 거기에 이 드립이 막 퍼질 때에 골목식당에서 강동구 편을 방영한 것도 영향을 주었다.

2019.11.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