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함연지<남편 직업 집안 재산>

728x90

함연지 나이 남편 직업 아버지 집안 재산

 

 

<함연지 <동상이몽2> 출연 관심 집중>


 

최근 뮤지컬배우 함연지가 여러 예능을 통해 근황을 알리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함연지는 지난해 10월 29일 '동상이몽2'에 출연하게 되면서 실검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또 최근 활발한 유튜브 활동과 더불어 예능 출연도 부쩍 많아지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식을 줄 모르네요. 

 

 

 

함연지는 지난해(2019년) 10월 28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스페셜 MC 로는 함연지가 출연을 했는데요, 이날 MC 김구라는 "서장훈보다 돈이 많다. 여기는 재벌계 직계고, 서장훈은 자수성가한 거다"며 뮤지컬 배우 함연지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당시 MC 김숙은 함연지에 대해 "28세에 결혼 3년차다. 6년 동안 연애한 남자와 결혼했다. 결혼도 서둘렀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함연지는 "성격이 급해서 처음 만났을 때부터 이 사람과 결혼하고 싶었다. 집에도 이 사람과 결혼하겠다고, 결혼하겠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MC 서장훈은 "첫사랑?"이라고 물었다가 함연지가 "첫사랑은 아니다"고 답하자 다른 MC들에게서 "왜 그런 질문을 하냐"원성을 받아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 아이키(올레디 강혜인, 유튜버) 나이, 누구?

 

 

<함연지 프로필 나이 학력 가족 아버지 함영준 오뚜기 회장 결혼 남편 직업>


 

-함연지 남편 집안 재산, 함연지 프로필 나이 학력 가족 아버지 함영준 오뚜기 회장

 

함연지는 뮤지컬 배우로 1992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함연지 고향은 서울시이며, 함연지 가족으로는 조부 함태호와 아버지 함영준, 어머니 채린, 오빠 함윤식(1991년생), 그리고 남편 김재우가 있습니다. 

 

 

 

 

함연지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구요, 함연지 학력은 예원학교 미술과, 대원외국어 고등학교, 뉴욕대학교 티시예술학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뮤지컬 배우 겸 유튜버로 지난 3월 13일 영상부터 샌드박스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함연지 조부가 함태호이며 아버지가 함영준이라고 하는데요, 조부인 함태호는 오뚜기 창업자로 현재 오뚜기 명예회장으로 되어있고 별세했구요, 함연지 아버지 함영준은 현재 오뚜기 대표이사 회장이라고 합니다. 함연지는 함영준 회장의 장녀라고 합니다. 

 

 

 

함연지는 아버지 재산에 대해서 본인도 기사가 나면서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엄마에게 전화해서 물어봤지만 엄마도 잘 모르셨다고 합니다. 

 

-함연지 남편 집안 재산, 함연지 공부열

 

함연지는 어린 시절 할아버지 할머니가 오빠를 좋아하다보니 아버지 함영준 회장은 오빠들보다 함연지를 더 챙겨줬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함연지는 어린 시절 지금보다 더 야무지고, 뭐든 열심히 하는 아이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바이올린 연습을 10번 하는 숙제가 있다면 80번을 할 정도로 열심이었다고 합니다. 2시간 동안 바이올린 연습을 하느라 방에서 나오지 않았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어릴 때는 완벽주의 성향이 있었다고 하네요. 

 

함연지는 또한 학창시절부터 악바리 근성이 있어서 알아서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중학교 때부터 토하면서 공부를 할 정도로 열심히 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 잊혀지지 않는 기억이 고등학교 입학시험을 보러 가던 날 대교 위에서 구토가 나와 토한 것이라고 하네요. 결국 이날 함연지는 소화제를 먹으면서 이를 악물고 시험을 봤다고 합니다.  

 

 

함연지는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교과서에 접속사, 부사를 제외한 모든 내용을 빈칸으로 만들고 완전히 채울 수 있을 때까지 풀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것은 그짓을 5~6번 했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함연지는 교과서를 통째로 외워버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함연지는 한 과목당 문제집을 7권씩 풀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전교 1등을 했고 전과목에서 딱 하나 틀렸다고 합니다. 함연지 학력에 대해서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수석입학자라고 알려지기도 했었는데요, 사실은 중학교 당시 계속 전교 1등을 하다가 외고 진학을 했다는 사실이 잘못 와전된 것이라고 하네요.

 

함연지는 초등학교 때는 미술을 좋아해서 화실을 열심히 다녔고, 미술로 예원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는데, 막상 중학교에 가보니 미술이 재미있긴 하지만 전공하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뮤지컬 배우라는 꿈이 생겼다고 하네요. 

 

-함연지 남편 집안 재산, 함연지 뮤지컬 배우 데뷔

 

함연지는 실제로 어릴 때부터 뮤지컬을 너무 좋아했고, 중학교 3학년 때는 스타킹에서 뮤지컬 천재소녀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당시 함연지는 평소 디즈니 노래를 너무 좋아한다며 인어공주 OST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후 고등학교 때는 뮤지컬 동아리를 만들어 병원 봉사활동을 다녔고, 청소년 가요제 나가서 상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외 유명 배우들의 이력을 살펴보니 대부분 뉴욕대학교를 나온 것을 보고 유학을 가야겠다고 결심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외고에 유학반이 있는 것을 알고 들어가서 유학을 준비하기 위해 대원외고에 입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함연지는 당시 여기에서 떨어지면 뮤지컬로 유명한 카네기멜론대학이나 오클라호마대학에 가려고 했는데, 1지망 학교에 붙게 되어 학교를 다니면서 연기가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불 지피는구나 하는 걸 느꼈고 평생 배우로 살아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말투가 약간 귀엽다보니 선생님이 싫어했는데, 남자친구(지금의 함연지 남편 김재우)와 통화를 할 때마다 귀여운 척을 하다보니 어투를 고치는데 방해가 되어서 한달 동안 전화하지 말자고 단호하게 말할 정도로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들었다고 합니다. 

 

 

 

 

함연지는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데뷔했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주인공 커버(주인공이 사정상 무대에 서지 못할 깨 대신 배역을 맡는 배우)였다고 하네요. 실제로 당시 함연지는 무대에 선 건 4번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함연지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2015), 노트르담 드 파리(2018) 같은 대극장 뮤지컬과 대극장 연극 아마데우스(2018)에 출연했으며, 또한 무한동력(2015), 지구를 지켜라(2016)로 대학로 소극장 무대에도 올랐지만 대표작을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함연지는 최근 뮤지컬 차미에서 여주인공인 취준생 차미호를 연기하기도 했는데요, 함연지는 그동안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차미를 꼽기도 했습니다. 이유는 해외 유명 뮤지컬도 많지만 창작 뮤지컬인 차미가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공감대가 잘 형성되는 것 같아서라고 하네요. ^^

 

함연지는 또 지난 2016년에는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도 출연했었는데요, 뮤지컬과는 작업 환경이 다른 첫 드라마 출연이라 많이 힘들기는 했지만 앞으로도 뮤지컬 외에 드라마나 영화 출연도 너무 하고 싶다고 말했답니다. 

 

 

 

또한 함연지는 최근 예능에서도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실검에도 자주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함연지는 예능에 대해 "전 예능 프로그램에 잘 어울리는 캐릭터인 것 같아요. 구석도 많거든요. 불러만 준다면 언제든 또 하고 싶고, 고정 출연도 완전 생큐예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함연지는 집안의 장녀이어서 오뚜기 회사 경영에 참여할 법도 하지만 기업은 전문 경영인이 운영해야 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현재는 자신의 일에 충실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함연지는 연기를 그만둔다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찢어져 평생 연기는 그만두지 못할 거 같다고 하네요. 

 

대신 함연지는 지난해 6월부터 유튜브 채널 햄연지를 개설해 오뚜기 제품 관련 레시피, 신혼집과 옷장 공개에 이어 남편과 아버지 함영준 회장까지 동반 출연해 매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함연지는 이를 통해 오뚜기 제품과 기업이미지 홍보에도 간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는데요, 최근들어 예능 출연도 부쩍 많아지다보니 실검장악도 많아지고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함연지 성격

 

방송을 통해 보여지는 함연지의 모습을 보면 항상 밝고 긍정적인 모습이라, 어릴 때부터 워낙 부족함이 없는 환경에서 부모님의 사랑을 받고 밝게 자라서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함연지는 보통 재벌의 차갑고 도도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어릴 때부터 성격 자체가 소심하고 지질해 21살 때까지만해도 가게를 못 들어갔다고 합니다. 엄마가 백화점 안에서 만나자고 하면 들어가기 무서워서 백화점 밖에 서 있었다고 하네요. 

 

 

한 번은 국밥집에 갔는데 주문을 안받아 먼저 주문을 했는데도 음식이 안 나와서 50분을 기다리다가 저 왜 안 나와요?라고 물어본 적도 있다고 하네요. 함연지는 그만큼 성격 자체가 소심했었다고 하는데요, 그에 비하면 지금은 많이 활발해졌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함연지 남편 집안 재산, 함연지 결혼 남편 나이(차) 집안 직업

 

함연지 남편은 대기업 임원의 자녀(함연지 남편 집안)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함연지 남편 나이는 1992년생 29세로 함연지와 동갑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 자율형사립고인 민족사관고등학교 출신으로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 연기과를 졸업(함연지 남편 학력)했다고 합니다. 

 

함연지 남편의 집업은 대학 졸업 후 홍콩 소재 회사에 다녔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8년 10월부터는 오뚜기에 입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함연지 아버지 함영준 훈장 받은 기념 가족 사진

 

-함연지 남편 김재우 결혼스토리(만남부터 결혼까지 러브스토리)

 

함연지는 남편 김재우와 고등학교 연합 졸업파티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함연지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 남편 김재우는 민족사관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에 대해 함연지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스무 살이 됐을 때 내가 다니던 고등학교와 남편이 다니던 고등학교가 연합 졸업파티를 했는데, 거창한 파티가 아니고 호프집을 빌려서 맥주 마시고 술게임하고 소소하게 놀았다"고 털어놨는데요,

 

 

이를 듣던 함연지 남편은 "친구들이 우리를 그날 일일 호프의 최대 수혜자라고 부른다"며 덧붙였습니다. 이에 함연지는 "그때 당시 제가 고등학교 때 사귀던 남자친구가 있었다. 그런데 그 남자친구가 이날 저를 찼다. 너무너무 기분이 나빠서 술을 마신 다음에 제일 귀여운 애한테 가서 야 너 번호 뭐야? 라고 물어봤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면서 함연지는 "용기를 내서 갔는데 남편이 나 여자한테 번호 안 주는데 이렇게 말했다"면서 뾰로통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이어 "하지만 질 수 없다는 마음에 그래도 안돼?라고 물었는데, 또다시 응 이라며 안 된다고 단칼에 거절했다"며 

 

 

 

"그래서 상처를 받고 혼자 밖에 나가 울먹거리고 있었는데 뒤따라온 남편이 그제야 내게 전화 번호를 주고 갔다"며 당시를 설명했습니다. 함연지는 "그래서 일단 집에 가서 받은 번호를 삭제했는데 그로부터 일주일 뒤 페이스북을 통해 갑자기 연락이 왔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함연지 남편 김재우는 "처음에 번호를 안줬던 것은 맞는데, 싫어서 그런 것은 아니고 당황해서 그랬던 것이었다. 그래서 바로 번호를 줬다."고 하며 멋쩍은 표정을 지었습니다. 

 

 

이에 함연지는 "내 기억과 사뭇 다르다"고 말했는데, 김재우는 "일주일이 지나도 연지에게 연락이 없어서 같은 학교 친구에게 연락처를 물어봤다"라고 했습니다. 이는 함연지도 처음 듣는 내용이었고, 그는 귀를 쫑긋 세우며 남편의 이야기에 집중했습니다. 

 

 

함연지 남편 김재우는 "떨리는 마음으로 처음 연락을 했고, 번호를 따갔으면 연락하는 세 예의 아니냐 라고 물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함연지는 "그때 심장이 너무 두근거렸고, 없는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라고 떨렸던 당시를 생생하게 기억해냈습니다. 

 

두 사람은 첫 데이트 장소인 건대입구역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었는데요, 두 사람은 어색했던 그 당시를 떠올리며 서로를 바라보고 또 웃음 지었습니다. 또한 그들의 첫 만남의 풋풋했던 모습이 보는 이들도 미소 짓게 만들었습니다. 

 

함연지는 최근 한 방송(미우새)에서 남편과 첫 만남 때부터 남편과 결혼하고 싶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함연지는 남편 김재우와 7년간의 연애 끝에 함연지가 26살이 되던 해인 2017년 2월 5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함연지는 또래들보다 이른 나이에 결혼한 탓에 일각에서는 정략결혼이 아니냐는 말도 나왔지만, 함연지는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남편과의 결혼은 정략결혼은 아니었으며 연애기간만 무려 7년이라고 고백을 했습니다. 

 

 

또한 함연지는 한창 활동하던 25살이란 어린 나이에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남편과 결혼이 너무 하고 싶었어요. 남편이 외국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서 장거리 연애를 오래 했는데 같이 살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제가 결혼을 한다고 해서 커리어가 변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거든요. 배우는 평생 하고 싶은 직업이기 때문에 제 삶의 기반을 탄탄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했어요"

 

"결혼하면 옆에 조력자가 생기니까 혼자일 때 불안정한 부분들이 채워지잖아요. 남편은 제가 생각하는 나보다 나를 더 아름답게 봐줘요. 또 네가 세상을 아름답게 볼 수 있게 해주죠. 그런데 싸우기도 엄청 싸워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상당히 현실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물론 함연지가 이른 나이에 결혼하는 것에 대해 함연지의 할아버지 고 함태호 명예회장은 조금 반대를 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의 적극적인 응원과 지지로 결혼헤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함연지 남편 사진은 함연지가 올해 초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 공개했었는데요, 함연지가 남편을 자랑하고 싶어서 해당 사진을 공개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함연지가 해당사진을 공개한 진짜 이유는 아버지 오뚜기 함영준 씨가 식품 업계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금탑산업훈장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즉 이걸 기념해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여 가족사진을 찍었고 함연지는 그런 아빠가 자랑스러원 사진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특히 함연지는 "아빠 훈장 받은 기념으로 찍은 가족사진이 나왔다"며 해당 이유를 직접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함연지 남편 집안 재산, 함연지 재산 주식 수입(남편 재산 주식)

 

함연지는 과거 2006년 그의 나이 14살 때 당시 12억원에 달하는 오뚜기 주식 1만주를 갖게 되며 미성년 주식부자 순위에도 오르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매년 연예인 주식부자 다섯손가락(2018년 이수만, 박진영, 양현석, 배용준의 뒤를 이어 연예계 주식부자 5위) 안에 꼽히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오뚜기 지분 1.19%를 보유해 수백억원이 넘는 주식을 보유한 자산가로 많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경영권 방어 차원에서 실제로 이 주식을 팔 수가 없다고 하네요. 

 

 

다만 주식배당을 받기 때문에 매년 큰 수입이 보장된다고 하는데요, 올해 3월 기준 오뚜기 주가는 전일종가 기준 주당 57만 4000원으로 단순 계산하면 함연지가 보유한 주식가치만 247억 3000여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 2월 주당 75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한 바 있어, 배당금만 3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한편, 함연지 남편 김재우도 지난 2018년 10월부터 오뚜기에 입사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지난해 12월에는 12일 910주(주당 54만 5625원), 16일 90주(주당 55만 6754원)를 개인자금 총 5억 4660만원에 매입, 총 1000주(0.03%)를 취득(함연지 남편 재산)해 특별관계자로 신규 편입됐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함연지 남편 김재우의 특별관계자 편입이 향후 경영활동 참여를 위한 경영수업 신호탄일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오뚜기는 장자승계 원칙을 고수하고 있기에 경영권은 함영준 회장의 장남 함윤식이 이어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참고로 함연지 오빠는 현재 오뚜기 지분 2.11%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두 사람의 주식을 합치면 배당금만 해도 어마어마하네요~~~^^

 

-함연지 유튜브 채널 햄연지

 

함연지는 함연지는 지난해 6월 처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크리에이터로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함연지 유튜브 채널 이름은 햄연지라고 합니다. 크리에이터 도티가 수장으로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유튜브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하네요. 

 

 

함연지의 매니저에 따르면 "연지 님이 먼저 저희한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고 연락했다. 저희는 콘텐츠각이라 생각해 너무 좋았다"고 함연지와 일하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함연지 유튜브 채널은 함연지가 최근 방송에 출연해 실검을 차지하게 되면서 구독자 수가 부쩍 늘어나고 있는 것 같네요. 지난달 말 현재 구독자 숫자가 약 30만이 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함연지는 해당 채널을 통해 신혼집과 남편을 공개하는 가하면, 오뚜기 자사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며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사실 처음에 유튜브를 개설했던 이유는 빵 레시피를 공유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1분짜리 영상만 올릴 수 있으니 부족하게 느껴져 유튜브 채널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후 함연지는 오뚜기 제품과 기업 이미지 홍보에도 간접적으로 기여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처음에는 참기름 종류를 알리고 싶어 회사에 제안을 했는데 마케팅팀이 싫어했다. 그래서 혼자 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함연지의 아버지이자 오뚜기 함영준 회장 역시 해당 채널을 통해 친근한 모습으로 소통하고 있는데요, 함영준 회장이 출연하는 영상은 평균 15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딸의 유튜버 활동에 함연지의 아버지인 함준영 회장은 "유튜브가 뭔지 몰라 한다고 했을 때 아무 생각이 없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함준영 회장은 함연지가 뮤지컬 활동을 시작할 때도 같은 반응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함준영 회장은 "끼어들 필요가 없을 정도로 사전에 준비하고 의논하기에 언제나 딸의 판단을 존중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함연지는 최근 자신의 성장 과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방송을 통해 함연지는 출생 사진, 어린 시절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맥도날드 미국 본사에서 찍은 사진에 대해서는 "오뚜기가 맥에 납품하는 게 있어서 본사에 간 적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함연지 집(신혼집 아파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함연지 집 링크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 함연지 집(신혼집 아파트 트리마제) 위치 평수 가격

 

* 변정수 <나이 키 남편 딸>

 

* 차화연 <나이 남편 딸 차재이 근황>

 

 

* 김선경(배우) <나이 과거 이혼 남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