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잉글랜드fa컵 룰 질문

지금현재 64강전이 진행되는데 64강전에서 패배했을시 그이후로는 경기에 못나오는건가요? 만약그러면 팀들은 최선을다해 경기에 몰두 해야되는거겠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23
  • 채택률72.6%
  • 마감률86.3%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1.07 조회수 809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커리어하이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77
우주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2023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회계, 감사, 재무 관리 14위, 프로야구 5위, 바둑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잉글랜드 FA컵은 아마추어를 포함해서 모든 프로들이 참가가능한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대회입니다.


다만, 10부리그까지 있는 잉글랜드의 경우 1부와2부리그(총 44팀) 팀들은 64강부터 출전하는 혜택을 줍니다.


64강 토너먼트이므로 패배하면 바로 탈락이고,

만약 무승부를 하게되면 홈을 바꿔서 한 경기를 더하는 독특한 룰이 있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

그렇지만 모든 팀들이 이 대회에 최선을 다하지않는점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워낙 일정이 빡빡한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이므로 괜히 컵대회에서 주전을 내보냈다가 부상을 당하거나 힘을 빼게되면 리그경기에서 치명타를 입게되기때문이죠.


상위권팀들은 주전과 벤치층이 두텁기때문에 로테이션을 돌리는게 가능하지만, 하위권팀들은 그렇지 못한게 현실입니다.


따라서 하위권팀들은 대부분(!) 컵대회에 전력을 다할수도 없고, 다하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리그에서 강등당하지 않고 살아남는게 더 중요하기때문입니다.


리그에서 한시즌 머무르는것 자체만으로 1년수익이 FA컵 우승한것보다 몇배의 수익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위권팀들은 대부분 컵대회에서 전력을 다하지도 않고, 다할수도 없다고 이해하시면 될듯하네요.


사실상 선수층이 두터운 빅6 정도만 컵대회 우승을 노리는게 현실이라고 이해하시면 될듯하네요.


컵대회에서 이변이 잦은 이유(하부리그 팀들이 1부리그를 이기는 현상)도 이처럼 최선을 다하지 않는 현실때문이기도 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모카만두
채택답변수 97
영웅
프로필 사진

구매문의, 신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FA컵은
토너먼트제로 치뤄지기 때문에
64강전에서 패배할시에 탈락되어 다음경기에 참여 못하게 됩니다.

리그경기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리그에 집중하는 팀들이 있고, FA컵에 집중하는 팀이 있습니다. 두 경기 모두 집중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체력적으로 힘드니까
하부리그팀들은 주로 FA컵에 집중하게 되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