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모두의 안녕 위해 전진하겠다"

입력
수정2020.07.13. 오전 9:55
기사원문
김지훈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영결식]

박원순 서울시장의 유고로 시장 권한을 대행하게 된 서정협 행정1부시장이 10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향후 계획을 포함한 입장 발표하고 있다.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이 13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사망 이후 시정과 관련, "'모두의안녕(安寧)‘을 위해 앞으로 계속 전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공동장례위원장인 서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열린 고인의 영결식에서 조사를 통해 "'시민이 시장', '사람존중도시'라는 서울시정의 대전제, 고통 받는 이들의 삶을 회복하고자 했던 박원순 시장님의 꿈을 미완의 과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꿈으로 흔들림 없이 계승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COVID-19) 사태와 관련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을 반드시 지키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표준도시'로의 길을 개척하라(는 것이) 시장님의 마지막 요청사항이었다"고 강조했다.

서 권한대행은 "2011년 10월 27일부터 3,180일간 박원순 시장께서 올곧게 지켜온 시민의 길은 서울을 넘어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 표준이 됐다"며 "이제 서울은 선진국이 부러워하는 나라, 선진국이 배워가는 도시가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여정을 함께한 7만5000명 서울시와 자치구 공무원, 투자출연기관 직원들은 시장님께서 늘 강조하셨던 '함께 가는 길은 길이 되고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것을 배웠다”고도 설명했다.

서 권한대행은 "서울시민과 서울시청 임직원 모두와 함께 삼가 고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명복을 빈다"고 했다.

김지훈 기자 lhshy@mt.co.kr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입니다. 기사 제보: lhshy@mt.co.kr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