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모더나 관련주

☆☆☆★☆☆☆ 2020. 5. 19. 13:12

목차



    모더나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주식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더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후보물질이 임상시험에서 항체 형성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밝혀진 소식에 따르면 모더나는 18일(현지시간) 배포한 자료에서 자사가 미 정부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 후보 물질 'mRNA-1273'이 18세~55세 성인 남녀 45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합니다.

    모더나, 45명중 8명에게서 중화항체 생성

    1차 임상시험은 45명의 참가자를 3개 그룹으로 나눠 각각 25㎍(마이크로그램)과 100㎍, 250㎍등 서로 다른 양의 백신 후보물질을 약 1개월 간격으로 2차례(250㎍은 1차례) 투여해 그 효과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250㎍을 투여한 실험군 가운데 3명에게는 일시적으로 발열과 근육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하지만 다른 실험군엔 부작용이 없었고, 3개 실험군 모두에서 코로나 19 항체가 형성되었다고 모더나 측은 설명했는데요. 특히 25㎍과 100㎍을 투여한 실험군 중 최소 8명에게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도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자연항체보다 높은 수준의 중화항체 형성

    이들 실험군에서 중화항체는 코로나 19 완치자에게 발견되는 것보다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력이 높은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모더나는 이번 1차 임상시험 결과를 보완하기 위해 6월 중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에 따르면 특히 이번 1차 임상시험이 젊고 건강한 성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휴먼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2차 임상시험엔 코로나 19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55세 이상 연령층을 절반가량 포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빠르면 올겨울 백신 출시 가능

    모더나에 따르면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2차 임상시험과 올 7월로 예상되는 수천명 규모의 3차 임상시험까지 순조롭게 진행되면 늦어도 내년 상반기 중엔 코로나 19 백신을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지 언론들 사이에서는 모더나의 백신이 미 식품의약국 FDA의 긴급사용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현재 백신을 개발 중인 곳은 모더나와 이노비오, 화이자 등 미 제약업체 3개사, 영국 옥스퍼드대, 그리고 중국의 시노백, 캔시노, 베이징 생명공학연구소, 우한 생물유래물질 연구소 등 모두 8곳이라고 하는데요. 1차 임상시험 결과를 내놓은 곳은 모더나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의 임상시험 결과에 힘입어 증시는 랠리를 나태냈다고 하는데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아주 좋은 발표가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모더나의 희소식은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져 전 세계 증시도 동반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유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주요지수는 3% 이상 올랐고, 영국과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 증시도 4%에서 5%가량 일제히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모더나의 주식은 25% 가까이 수직상승했다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정리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주식 또한 수혜를 입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파미셀이 모더나 관련주로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각종 바이러스 분자진단에 필요한 시약과 유전자 치료제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또한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 회사의 사내이사가 미국 바이오업체 모더나의 창립멤버라는 소식이 알려지며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난해 8월 모더나의 창립멤버이자 현재 모더나 주주인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했다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이상으로 모더나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골드바 구입방법 금값 금시세 전망

    EDGC 주가 전망 솔젠트 진단키트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피씨엘 주가 전망

    파미셀 주가 전망 렘데시비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