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출사표' 나나, 조례안 훔친 오동민에 '복수'→징계 받았다…유다인X박성훈에 질투(종합)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KBS2 '출사표' 방송캡쳐
나나가 조례안을 훔친 오동민에 복수했다.

15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출사표'에서는 구세라(나나 분)가 고동찬(오동민 분)에 복수하고 징계를 받은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구세라가 첫 월급을 못 받게 됐다. 서공명(박성훈 분)은 "너 무효표 찍을때 어느정도 각오한거 아니야?"라고 물었고, 구세라는 "아니라고 나 무효표 아니라고"라며 억울해했다. 구세라는 "월급은 받아야지 구의원이 된 이유를 잊지 말자"라며 찬성표를 찍었던 것. 이에 서공명은 "근데 네가 아니면 누가 무효야?"라고 물었고, 구세라가 화를 내며 자리를 떠났다. 이후 조맹덕(안내상 분)은 "내가 찍었어 무효표. 구세라는 찬성이지 연봉을 보고 구의원이 됐는데 당연하지 구청장이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보자고"라며 구세라를 무시했다.

봉추산(윤주상 분)의 제안에 구세라와 윤희수(유다인 분)가 함께 조례안을 준비하게 됐다. 이어 고동찬은 "구세라 의원하고 준비하는 조례안 있잖아요. 조금 수정했으면 한다. 발의자 이름?"라며 구세라와 윤희수의 조례안에 자신의 이름을 추가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윤희수는 "아직 위원회 통과도 안한 조례안에 빨대를 꽂아요?"라며 반대했고, 고동찬은 "조맹덕 의원님하고도 다 얘기 됐다. 솔직히 구세라 별로잖아요"라며 설득했다.

서공명이 구세라 집 식사 자리에 초대 됐다. 구영태(안길강 분)가 조맹덕과 함께 집에 찾아와 구세라와 서공명이 당황했다. 구영태는 조맹덕에게 "전부터 맹덕이 자네가 신경써준 덕분이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서공명은 "취업 청탁한거 조의원님이 주도한거 아닙니까? 의원님은 마음이 너무 쉽게 변하시네요. 그때 저한테 말씀하셨잖아요. 서공명은 내 아들이 아니다"라고 말한 뒤 자리를 피했다.

조례안 상정일 발의자가 고동찬과 윤희수로 수정되어 조례안이 통과 됐다. 구세라가 윤희수에게 "내 이름 어디갔냐"고 물었고, 윤희수는 "나도 조례안 여러개 선배들한테 나눔했다. 흔한 일이다. 내가 구세라 의원이라면 참을거다. 어떻게든 우호적인 인맥을 만들어야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구세라는 "나눔은 봉사 사랑에 어울리는 말이다. 이건 도둑질이다"라며 반박했다.

구세라는 국회 간담회 발표용 PPT에 고동찬과 대화 녹음을 편집해 복수했다. 이후 구세라는 서공명에게 "말해봐 지금 너는 누구 편이야? 이렇게 된거 그냥 내 편하자. 나는 내 마음을 너한테 킵하고 너는 나한테 마음을 킵하고 서로가 맡아주는거다"라며 서공명의 손을 잡고 두근거림을 느꼈다.

구세라는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제가 생각하는 청렴은 굶어죽어도 도둑질은 안하는거고 품위는 도둑놈이 들어오면 때려 잡는거다. 저는 이번 조례 스틸건과 관련하여 전혀 찔리지가 않는다. 그리고 여러 의원님들께서 듣지 못한 대화가 더 있는데요"라며 고동찬이 다른 의원들에 대해 말하는 것을 폭로했다. 그리고 구세라가 출석 정지 30일 징계를 받았다.

한편 구세라가 김민재(한준우 분)가 한 녹즙 계약을 서공명이 자신을 위해 했다고 생각했다. 이어 구세라가 윤희수가 서공명을 데려다준 모습에 질투하는 모습으로 극의 궁금증을 높였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