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가요’
SBS ‘인기가요’
SBS ‘인기가요’

[텐아시아=최보란 기자]SBS ‘인기가요’ 제작진이 사전투표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인기가요’ 제작진은 지난 9일 공식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 ‘빅뱅 뱅뱅뱅 사전투표 등록 관련 문의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을 통해 제작진은 “매주 월요일에 등록되는 사전투표는 당주 월~수요일까지 공개된 음원과 당주 출연가수의 신곡이 일괄적으로 추가 등록된다”며 “따라서 월요일에 리스트에 등록되었던 가수 중에 신곡이 발매되면 해당 신곡으로 교체하여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에 따라 6월 1일 월요일에 음원이 공개된 빅뱅은 절차에 의거 6월 3일 수요일 오후, 이전에 등록되어있던 곡 대신 빅뱅의 신곡인 ‘뱅뱅뱅’이 교체등록 됐음을 밝혔다.

앞서 빅뱅 팬들은 빅뱅의 ‘배배’가 ‘뱅뱅뱅’으로 교체되면서 40시간동안 자신들이 투표권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한 아이디로 한 번만 투표를 할 수 있기에 ‘배배’에 투표한 팬들은 ‘뱅뱅뱅’에 투표할 권한이 없는 것. 이에 팬들은 “차트에 올라 온 곡이 바뀌면 투표 권한을 다시 줘야하는 것 아니냐”고 항의했다.

‘인기가요’ 측은 이에 대해 “이 과정에서 지금까지의 원칙과 달리 행해진 부분은 없었으며 모든 가수들이 동일한 원칙 하에 등록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해명했다.

다음은 SBS 제작진이 게재한 공지글 전문

매주 월요일에 등록되는 사전투표는 전주 ‘인기가요 차트 60위권 내의 가수와 전주 출연가수’ 중 한 가수당 한 곡으로 진행됩니다.

그 후 수요일 오후에 ‘당주 월요일~수요일까지 공개된 음원’과 ‘당주 출연가수의 신곡’이 일괄적으로 추가 등록됩니다. 따라서 월요일에 리스트에 등록되었던 가수 중에 신곡이 발매되면 해당 신곡으로 교체하여 투표를 진행합니다.

문의하신 빅뱅의 ‘뱅뱅뱅’과 같은 경우, 6월 1일 월요일에 음원이 공개됨에 따라 절차에 의거 6월 3일 수요일 오후, 이전에 등록되어있던 곡 대신 빅뱅의 신곡인 ‘뱅뱅뱅’이 교체등록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금까지의 원칙과 달리 행해진 부분은 없었으며 모든 가수들이 동일한 원칙 하에 등록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기가요 제작진 드림

최보란 기자 ran@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