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남태현 동생' 보이후드, 오늘 뉴트로 열풍 이을 '레트로 러브' 발매

남동현=매니지먼트 굿피플 © 뉴스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싱어송라이터 보이후드(BOYHOOD/남동현)이 신곡 '레트로 러브(RETRO LOVE)'를 발매한다.

26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레트로 러브(RETRO LOVE)'는 1980년대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뉴 웨이브(New Wave)의 사조 중 하나인 뉴 로맨틱스(New Romantics)와 록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내가 좋아하는 이성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을 때 느끼는 남자의 감정을 가사로 표현했다.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인 보이후드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해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 뮤지션으로서 한층 성장했음을 알리는 첫 시도이다.

특히 올해 레트로가 전 세계적 유행으로 부상한 동시에 국내에서도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를 통해 '뉴트로'가 대세 장르로 자리 잡은 만큼 보이후드가 싹쓰리를 잇는 대세 뉴트로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보이후드는 지난 2017년 밴드 사우스클럽의 보컬 남태현의 친동생이자 사우스클럽의 원년 베이시스트 멤버로 데뷔해 활동했고 팀 재정비 이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 101'에 출연하며 아이돌에 도전, 대중들의 이목을 모았던 보이후드는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본연의 모습인 뮤지션의 모습을 활발히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보이후드는 이날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aluemchang@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 바로가기 ▶ 코로나19 뉴스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