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대한과학

[ DAIHAN SCIENTIFIC CO., Ltd ]

요약 국내 최대의 연구용 실험기기 유통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
사업 종류 의료, 정밀 및 과학기기 도매업
취급 품목 고압멸균기, 원심분리기, 초저온냉동고, 배양기, 초음파세척기, 균질기, 증류수기, 건조기, 가열교반기
설립 시기 1993년 6월 19일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기업 유형 외부감사법인, 코스닥시장상장법인

(주)대한과학의 모체는 1980년 1월에 설립된 대한이화학이다. 1993년 6월 대한이화학이 (주)대한과학으로 법인전환했다.

설립 초기에 연구용 실험기자재 유통업으로 출발한 대한과학은 1996년 종로3가에 '영업전시장'을 개설하고, 전국에 32개의 대리점 망을 갖췄다. 1998년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과학기구 종합백화점 체제'를 완성했다.

2002년 국내외 170여 과학기구 전문 생산업체와 글로벌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3만여 종의 과학기자재 아이템을 확보했다. 2003년 바이오사업부를 신설하고, 자체 실험기구(Lab Instrument)를 생산하며 제조업에 진출했다. 2006년 6월 대한인스텍을 흡수합병하고, 이듬해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세웠다. 2009년 벤처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 BIZ)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

2010년 11월 강원도 원주 사업장을 준공했다. 2011년 1월 본사를 강원도 원주로 이전하고, 4월 대전영업소 및 중부물류센터를 개설한 뒤, 10월에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11월과 12월에는 각각 싱가포르 조인트벤처와 중국 현지법인을 세웠다. 2012년 4월 (주)싸이랩코리아를 자회사로 설립했다. 같은 해 5월 초저온냉동고, 원심분리기, 고압멸균기 등의 개발과 양산에 성공했다.

6월에는 세계 최초로 연구용 실험기기 모바일 제어시스템인 ‘스마트랩 시스템(Smart-Lab System)’과 '풀터치 스크린 제어시스템'을 개발해 발표했다. 12월 제49회 무역의 날에는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2013년 3월 생명과학용 초저온냉동고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 '와이즈 렌탈(WISE Rental)'을 출시했다.

2014년 1월 말레이시아, 태국, 터키 현지법인을 세웠다. 2015년 4월 대한과학이 유통기업인 대정화금과 손잡고 51대 45의 지분으로 전자상거래 플랫폼 회사인 (주)올포랩을 자회사로 설립한 뒤, '올포랩닷컴(http://www.ALLforLAB.com)'을 오픈했다.

같은 해 6월에는 미국 현지법인 DAIHAN Scientific NA Inc.를 세웠다. 또 9월에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집속초음파치료(HIFU) 미용장비인 '리프테라(Liftera)'의 개발을 완료하고 영업을 개시했다. 2016년 3월 헬스케어 관련 제품인 체성분 분석기(Body Composition Analyzer) '인밸런스 300'을 공개하고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주)대한과학은 과학기술 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개발·생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이다. 또한 바이오메디컬 연구용 실험장비를 개발·제조하는 기술벤처기업이다.

실험기기 유통사업 부문에서는 미국, 유럽 등 세계 16개국 70개 제조사, 국내 200여 개 제조사의 연구용 소모품에서부터 대형 배양기 및 분석기기 등 고도의 실험장비에 이르기까지 약 3만여 품목에 이르는 각종 실험기기를 확보하고 국내 정부기관, 대학, 병원 및 기업의 연구소와 실험실 등에 공급하고 있다.

실험장비 제조사업 부문에서는 건조/배양기, 초저온냉동고, DNA화상분석장치, 원심분리기, 초음파세척기, 고압멸균기, 가열교반기 등 기술집약형 고부가가치 위주의 12개 제품군, 44개 종의 실험장비를 자체 생산하고 있다.

대한과학의 자회사로는 (주)싸이랩코리아, (주)올포랩, (주)대한바이오메디칼, DAIHAN SCIENTIFIC CHINA Co., Ltd., DAIHAN SCIENTIFIC (SEA) PTE., Ltd., DAIHAN Scientific NA. Inc. 등이 있다.

2016년 5월 말 기준 (주)대한과학의 최대주주는 서정구 외 특수관계인으로, 보유 지분은 31.95%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정일

  • 2016. 6. 24. (본문 내용 업데이트)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