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 ‘런닝맨’ 배우 김영민, 하도권... 반전 매력 뽐내며 예능 첫 데뷔 성공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손세현 객원기자]

런닝맨에 출연한 예능 새내기 배우 김영민, 하도권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런닝맨‘은 배우 김영민, 하도권, 지승현, 김용지 등이 출연해 ’런닝 교도소 특집‘으로 꾸며졌다.

멤버들은 오프닝부터 죄수가 되어 감옥에 수감되면서 ‘감옥 상황극’을 시작했다. 멤버들은 경제 사범, 가택 침입자, 치정꾼까지 본인에게 어울릴법한 죄명을 밝히며 자신을 소개했다.

’신스틸러 배우‘ 김영민, 하도권, 지승현, 김용지가 신입 재소자로 등장했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외도하는 남편 역으로 화제가 됐던 김영민과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강두기 역할로 강한 인상을 남긴 하도권,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태양의 후예‘의 숨은 주역 지승현, SBS 금토드라마 ’더킹:영원의 군주‘로 존재감을 알린 김용지는 예능 첫나들이에 나섰다.

특히 김영민의 반적 매력이 돋보였다. 유재석은 김영민의 ‘떳다 그녀’ 선곡에 "떴다 그녀라고 이거 노래방 가서 하이라이트에 꼭 부르는 노래다. 그걸 잘 부르신다고 들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김영민은 "애창 곡 중 하나"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즉석에서 노래를 따라 부르며 깜찍한 춤을 춰 반전 매력을 자랑했다. 김영민을 본 배우 이광수는 "이게 진짜 모습이다. 나 너무 무섭다. 깐돌이가 됐다"고 놀라 웃음을 안겼다.

이날 김영민은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외도를 일삼는 바람난 남편 모습과는 달리, 수줍음 속에 내재 된 흥과 몸개그, 얍삽함이 대폭발하면서 예능 치트키로 등극했다. 김영민은 "열애 5년하고 결혼해 지금 13년 차 말 잘 듣는 남편"이라 밝혔다. 지석진은 "극중에서 외도하는 남편과 지금의 모습, 어느 것이 진짜냐?"는 엉뚱한 질문을 내놨고, 멤버들은 "극중 모습이 진짜겠느냐?"고 비난했다.

스토브리그에서 ‘강두기’역할로 열연했던 하도권이 김종국에게 선전포고를 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하도권이 '스토브리그' 유니폼을 입고 등장하자 유재석은 "끝난 지가 언젠데 아직도 유니폼을 입고 있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도권은 "야구 아직도 열심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광수는 "교도소랑 제일 잘 어울린다"라고 말했다. 유재석은 "교도소에서 종국이랑 둘이 세력다툼 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멤버들은 표정이 굳었다며 몰아갔고, 하도권은 "한 명만 잡으려고 왔다"라고 선전포고하기도 했다.

영치금 게임에서는 신규진이 돋보였다. 전소민은 교도관 역할로 출연한 개그맨 신규진에게 소시지 뇌물을 건넸고, 신규진은 흡족해했다. 이후 신규진은 "오전에 제 통솔을 잘 따라주셔서 보너스로 세 분에게 영치금을 드리겠다. 그냥 드릴 순 없고"라고 말하다 다른 일을 하는 지석진을 발견했다. 신규진은 "석진 씨. 소풍 왔어요?"라고 지적해 웃음을 안겼다.

신규진은 "제가 주관적으로 정답을 선택하겠다"라며 자신을 닮은 연예인을 문제로 냈다. 전소민은 박서준, 지석진은 정우성을 외쳐 신규진의 선택을 받았다. 하하는 "BTS 뷔"라고 했지만, 주위에서 술렁이자 신규진은 "나 욕 먹이려고 그랬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정찬성을 외친 유재석까지 영치금을 추가로 획득했다.

보스와 조직원을 찾는 게임에서는 보스로 김영민이 유력한 용의자로 거론됐다. 그러나 김영민은 보스가 아니었다. 보스의 지령을 받는 모습들이 포착되면서 김영민은 자신이 “어리버리했던 콘셉트”였다고 밝혀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김영민의 짝꿍인 유재석 또한 이 소식에 놀라는 모습을 보여줬다. 잔바리파의 진짜 보스는 지석진이었다. 지석진을 보스로 지목하며 제작진은 “모험을 하는 것”이라고 말해 지석진을 웃게했다. 지석진은 게임 시작 10분만에 이광수의 이름표를 떼며 제압했다. 어이없어하는 이광수를 향해 조직원 하도권은 “이름표는 우리 아들이 너를 좋아하니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능력자 김종국을 비롯 마지막까지 보스를 추적했고 숨막히는 추격전 끝에 결국 지석진의 잔바리파는 패배했다.

한편, SBS ‘런닝맨’은 매주 일요일 5시에 방송된다.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매일경제' 바로가기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