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특징주]SK디스커버리, 26% 급등…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또 급등

입력
기사원문
이태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백신 개발 착수 소식…SK케미칼도 약 15% 급등[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알려지면서 최근 주가가 급등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의 관련주가 이날도 급등했다.

10일 오전 10시 45분 현재 SK디스커버리는 전 거래일 대비 26.50% 오른 6만5400원에, SK케미칼은 14.75% 오른 38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98%를 보유하고 있고,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 지분 33%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추진 소식과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 빌&멀린다 게이츠재단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서한에 언급되면서 관련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빌 게이츠 회장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감명 받았다”며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내년 6월부터 연간 2억개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 게이츠 재단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연구 개발에 44억원 지원을 약속했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히며 상장 추진을 공식화한 바 있다.

thlee@heraldcorp.com

▶코리아헤럴드 플립화상영어 무료체험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농수축산물 소비캠페인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