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윤도현 하현우 귀싸대기, 윤도현 부인, 딸, 나이

대한민국 대표 록보컬 윤도현과 하현우가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입담대결을 펼쳤습니다. 윤도현과 하현우는 가요계 절친 선후배사이로 유명합니다. 



이날 윤도현은 하현우과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들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윤도현은 하현우와 '이타카로 가는 길'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찍으며 20일간 동고동락했적이 있다고 합니다. 한 번은 현우가 먼저 잠이 들었는데 코를 되게 심하게 골더라. 코는 자기가 골면서 귀마개도 하고 잔다"며 "너무 힘들어서 '귀싸대기라도 한 대 때리고 싶다'고 생각했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하현우는 "옆 사람이 코를 골까 봐 귀마개를 하고 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날 방송이 화제가되면서 윤도현과 하현우의 이름이 각종 포털 실시간검색순위 상위에 오르는 등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윤도현 나이, 학력, 가족 등과 관련된 검색어들이 노출되고 있어 해당검색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도현 나이, 키 등


윤도현은 1972년 2월 3일생으로 올해로 47세입니다. 키 165cm, 몸무게 65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윤도현 학력


윤도현의 학력은 문산고등학교, 인천전문대 토목학과 자퇴,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등입니다. 



윤도현 부인, 딸


윤도현은 부인은 뮤지컬배우 이미옥입니다. 윤도현과 이미옥은 같은뮤지컬에서 남녀주인공으로 출연하며 호감을 갖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1995년 록뮤지컬 '개똥이'에 출연당시 함께 듀엣곡을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부인 이미옥이 윤도현보다 2살 연상이라고 하는데요. 윤도현과 이미옥은 8년간의 교제끝에 2002년 6월15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윤도현 이미옥은 슬하에 딸 이정양을 두고 있습니다. 윤도현은 연예계 대표적 딸바보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한방송에 출연해 딸 이정양이 벌써 14살이 됐으며 중2병 증상없이 잘 지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윤도현은 같은방송에서 오래전부터 둘째를 계획하고 있었지만 부인 이미옥의 건강이 좋지않아 미뤄왔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윤도현 데뷔


윤도현은 1994년 재학중이던 인천전문대학교 토목학과를 자퇴하고 자신의 솔로1집앨범인 '가을우체국앞에서'를 발표하면서 데뷔했습니다. 윤도현은 이후 사랑했나봐(2005), 길(2005), 빗소리(2014) 등을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발라드 록커로 단단한 입지를 굳혔습니다. 또 윤도현은 '윤도현의 러브레터'를 비롯하여 각종 방송, 뮤지컬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