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200kg 클리어FLEX" '맛남' LIVE 쿡방ON→통영 특산물 고구마순도 살렸다 [종합]



[OSEN=김수형 기자] '맛남의 광장'에서 통영 고구마순 살리기에 도전, 최초 생방 라이브 홈쇼핑을 열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에서 통영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이 먼저 통영을 둘러봤다. 고구마순 비닐하우스에 도착한 백종원은 한창 고구마순이 수확되는 시기라 했다. 건강에 좋은 만큼 어떻게 고구마순으로 더욱 맛있는 음식을 만들지 고민했다. 

백종원은 비닐 하우스에서 정확한 명칭을 물었다. 고구마순과 고구마줄기의 차이점이 있다고. 잎을 떼어나고 마지막에 남은 잎자리가 고구마 순이지만 공식적으로는 동의어라고 했다. 이어 통영에선 '우닥방망이'라 불린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본격적으로 문제점을 물었다. 음식을 개발해서 고구마순을 활성화 시켜달라는 부탁이었다. 고구마순을 모르는 사람이 많을 뿐 더러 마트에도 잘 팔리지 않는다고. 먹거리가 풍족한 오늘날에 많이 찾지 않는 식재료라며 속상함을 토로했다. 낮은 수요와 가격하락으로 점점 고구마순이 줄어들게 된 상황을 전했다. 

본격적으로 고구마순 요리를 연구했다. 숙소에서 김희철과 김동준이 한 팀, 양세형과 양세형이 한 팀이 됐다. 그러면서 고구마순 요리 대결을 펼쳤다.  

그 사이 백종원이 32년만에 낚시터에 도착했다. 통영 창포마을 방파제가 낚시로 유명하기 때문. 백종원은 아무말 없이 낚시에 집중, 감성돔을 잡기 위해 바다와 사투를 벌였다. 하지만 입질이 없자 낚시 전략을 바꾸기로 결정, 미동도 없던 낚싯대가 갑자기 요동치기 시작했다. 모두의 기대 속에서 보리멸을 낚는데 성공, 32년 만에 걸린 수확에 백종원은 "튀겨 먹으면 맛있는 보리멸"이라며 기뻐했다. 감성돔은 아니어도 대만족했다. 

백종원이 숙소에 도착했다. 백종원은 요리를 보자마자 "극과 극"이라면서 흥미로워했다. 시원한 국물이 끝판왕인 양세형과 유병재의 야심작 게국지인지,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김동준, 김희철의 고구마순 김밥일지 모두 긴장하며 바라봤다. 

백종원은 최종으로 추리에 성공, 이어 맛 평가로는 양세형과 유병재를 선택했다. 3연패 딛고 감격의 우승을 한 두 사람은 기쁨의 포옹했다. 백종원은 김밥의 빈틈이 많았다며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솔루션 팀을 전했다. 이어 함께 맛을 보며 먹방에 빠졌다. 

무엇보다 이날 하이라이트로 산지 농가를 살기위해 생방송 LIVE로 통영 고구마순 200박스를 한정판매하기로 했다. 레시피 활용할 수 있는 팁까지 전수하기로 한 것. 멤버들은 "고구마순 커밍순"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본격적으로 고구마순 홈쇼핑 LIVE를 준비, 고구마순 완판을 기대했다. 백종원이 김동준과 함께 본격적으로 쿡방을 시작했다. 놀라운 칼질을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양세형은 "이래서 백종원 백종원 한다"고 뿌듯해했다. 

그 사이, 단 20분만이 고구마순 200kg인 200박스가 완판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백종원은 "착한 소비가 하나, 둘 모여서 농민들분들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맛남의 광장' 방송화면 캡쳐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