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제일교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랑제일교회
SarangJeil Presbyterian Church
종파 장로교
위치 국가 대한민국
소속 교단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복원)
소재지 서울특별시 성북구 돌곶이로 27가길 21 (장위동)
설립일 1983년 10월 2일
담임목사 전광훈
웹사이트 공식 웹사이트

사랑제일교회(-第一敎會)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장위동에 있는 개신교 교회이다.[1]

논란[편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논란[편집]

  • 2020년 8월 15일 사랑제일교회 담임 목사인 전광훈 목사가 집회에 참석하지 말라고 성도 전체에게 문자를 돌리는 등 만류하였으나 일부 신도들이 무시하고 2020년 광복절 문재인 정부 규탄 대국민 시위에 참석했다.
  • 2020년 8월 사랑제일교회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가 발생하여 교회에 협조를 구해 방문자 명단을 받았다. 교회는 교인 명부와 방명록을 제출하는 등 성실히 협조하였으나, 정부가 추산한 숫자보다 명단이 적었고, 잘못된 번호가 섞여있었다. 정부는 그것을 근거로 사랑제일교회가 방역을 방해한다고 단정하여 교회를 압수수색하였다. 모든 컴퓨터와 직원들의 핸드폰까지 압수하여 포렌식 검사를 실시하였고, 그 안에 들어있는 모든 사람들을 교인 또는 교회 방문자로 단정하여 강제 코로나 검사하였다. 수십 년 전 발을 끊었던 성도, 한두 번 나왔던 성도, 휴대폰의 사적인 번호들까지 모두 검사 대상으로 삼았다. 이렇게 사랑제일교회와 관련이 없는 사람들까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양성이 나온 사람들은 격리시설에 격리되었다.[2] 사랑제일교회는 세간에 성도가 3,000명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 출석하는 성도는 1500~2000명 정도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찰은 제대로 된 조사 없이 알려진 숫자보다 적다는 이유로 방역을 방해한다고 단정했다는 것이 추후에 밝혀졌다. 이렇게 검사 받은 사람 중 교회와 상관 없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았지만 언론과 방역당국은 모두 사랑제일교회 감염자로 추산하여 교회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혔다.
  • 2020년 9월 18일 서울시가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 담임목사를 상대로 46억원대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다.[3] 지하철 감염자는 0명일 때 사랑제일교회가 대한민국의 모든 감염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촌극이 벌어진 것이다.



그리고 사랑제일교회는 대한예수교 에서 인정하는 이단이다. 전광훈 목사가 스스로 신격화 시키는 문제는 이미 알려져 있다. 정치 목사라는 누명 아닌 사실도 이미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