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바비' 서울 근접…태풍 경보 발효

입력
수정2020.08.27. 오전 6:18
기사원문
남효정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앵커 ▶

제 8호 태풍 바비는 지금 최대 풍속 시속 140km로 북쪽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서울도 태풍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이제 본격적인 태풍 영향권에 들어왔는데요.

여의도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남효정 기자, 현재 상황이 어떤가요?

◀ 기자 ▶

네, 제가 있는 여의도에는 밤새 비는 거의 오지 않았지만 바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강해졌습니다.

지금 보슬비가 내리고 있고요.

길가에 심어진 나무와 표지판이 심하게 흔들리고 바닥에는 캔과 나뭇잎 등이 굴러다닙니다.

어젯밤 서울 전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났었는데요.

그만큼 따뜻하고 습한 기운의 태풍이 서울로 가까이 오고 있다는 뜻입니다.

출근시간이 다가오면서 이제 조금씩 통행이 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지금부터 오전 6시쯤까지가 수도권에 가장 근접한 시간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기상청은 서울에 예상되는 비의 양이 20에서 80미리미터로 비 피해가 생길 정도는 아니지만, 강풍만큼은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오전 9시까지 순간 최대시속 126km의 강풍이 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출근 시간과 겹치니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알루미늄캔이나 나뭇가지 등도 강풍이 불 때는 위험할 수 있어 되도록 외출을 삼가셔야겠습니다.

불가피하게 나가실 때는 실시간 기상 상황을 확인하시고 야외에 설치된 옥외간판 등이 날아올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강풍은 인명피해로도 이어졌는데요.

새벽 5시쯤 강남구의 한 도로를 지나던 오토바이가 강풍에 쓰러진 가로수에 깔렸습니다.

이 사고로 49살 남성이 다리를 다쳤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이 밖에도 강북구에서 간판이 떨어지거나 구로구에 가로수가 쓰러지는 등 5시를 기준으로 서울소방재난본부에 23건의 사고가 접수됐습니다.

◀ 앵커 ▶

네, 서울 지역에 아직 큰 피해는 없다 해도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피해를 예방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텐데요.

태풍에 어떻게 대응했습니까?

◀ 기자 ▶

네, 서울시는 풍수해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며 비상 2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6천 3백여 명의 공무원이 어제부터 지금까지 비상근무를 하면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도 지방청과 31개 경찰서에서 재난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선 방역당국은 야외에 설치된 선별진료소들은 잠시 철거하고, 오후 1시까지는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건물 안에 위치한 선별진료소나 민간병원의 진료소 등은 정상 운영돼, 응급환자는 거주지의 보건소에 전화하면 이용 가능한 선별진료소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강풍에는 자전거도 위험하기 때문에 서울시 공공안전자전거인 따릉이의 운행도 태풍의 영향권을 벗어날 때까지 중단됩니다.

지금까지 서울 여의도에서 MBC뉴스 남효정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남효정 기자(hjhj@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새로움을 탐험하다. "엠빅뉴스"

▶ [똑똑 스튜디오] 복잡한 세상 똑똑하게 살자!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