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프리카TV 제공

아프리카TV는 7월1일부터 8월28일까지 약 두달 동안 롯데푸드와 함께 하는 '빠삐콘테스트 시즌 2'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빠삐콘테스트'는 대중에게 친숙한 롯데푸드의 아이스크림 '빠삐코'의 CM송에 맞춰 재미있는 리액션을 보여준 BJ들 중 이용자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BJ가 우승하는 콘텐츠다. '리액션'은 아프리카TV의 BJ와 시청자가 서로 소통하는 아프리카TV의 대표 문화 콘텐츠 중 하나다.

이번 '빠삐콘테스트 시즌2'에 참여하는 BJ들은 빠삐코송을 트로트, 힙합, 아이돌 버전으로 만드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CM송을 재해석하게 된다. 가요, 영화 영상 등 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음악 믹싱, 분장 등 자유롭게 자신만의 미션도 선보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 중 진행한 리액션 영상을 편집해, 공식 참가 접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자동 접수된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 없이 자신만의 영상을 제작해 공식 참가 접수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보내는 방식으로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BJ 1계정 당 3개의 콘텐츠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번 '빠삐콘테스트 시즌2'의 접수는 내달 23일까지다. 심사위원으로는 아프리카TV 인기 BJ 킹기훈과 시즌1 우승자 BJ 오메킴이 나선다. 본선 진출자는 이용자 투표를 통해 8명, 심사위원 2인이 각각 2명씩 선정한다.

'빠삐콘테스트 시즌2' 최종 우승자는 8월28일 BJ 킹기훈과 BJ 오메킴이 진행하는 아프리카TV 라이브스트리밍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5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투표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도 경품이 제공된다.

 

신지은 기자 sophie@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