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문채원(배우) <나이 과거 발가락>

728x90

문채원(배우) <나이 과거 발가락>



<문채원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과거 데뷔 및 활동 이모저모>



-문채원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문채원의 본명은 문재원이라고 하는데요, 할아버지가 직접 지어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문채원 나이는 1986년 11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이구요, 문채원 고향은 대구광역시 중구이며, 문채원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문채원은 키 168cm에 몸무게 49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문채원 종교는 카톨릭이라고 하는데요, 세례명은 보나로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담성당에서 세례를 받았다고 하네요. 



문채원 학력은 서울봉은초등학교, 청담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나무엑터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문채원 과거 


문채원은 초등학교 6학년 때 서울 강남구로 상경했다고 하는데요, 경상도 사투리 때문에 말을 안하려고 했다고 하네요. 또한 문채원은 원래 성격도 교문에 남학생들이 있으면 다 들어가길 기다렸다가 나중에 들어갈 정도로 상당히 내성적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문채원은 서울에 올라온 이후 중학교 때 1년 동안 외톨이였다고 합니다. 이후 중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사투리는 고쳤다고 하는데요, 당시 문채원은 사투리를 고치려고 가족들에게 사투리를 못 쓰게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문채원은 초등학생 때부터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해 연기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지만 연기자가 되겠다는 생각까진 없었다고 합니다. 문채원은 어릴 적엔 무용을 했으나 서울로 오기 전 큰 수술을 받고 미술로 진로를 바꿨다고 합니다. 


문채원은 선화예술고등학교 진학 후 성격도 활발해지고 그림도 열심히 배우던 중, 3학년 때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방황했다고 하는데요, 미술을 그만두고 연극영화과에 가겠다고 부모님한테 우겨봤지만 안 먹혀서 할 수 없이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학과에 진학했지만 결국 한 학기 다니다 중퇴하고 스타케이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문채원 데뷔 및 활동, 출연 영화 드라마 등


문채원은 2007년 SBS 시트콤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했는데요, 오디션 전날 밤 긴장을 풀려고 머리맡에 아로마 향초를 올려놨는데 그게 얼굴로 떨어져서 화상을 입고 머리카락이랑 눈썹이 타 버렸지만, 얼굴에 붕태 칭칭 감은 채로 오디션을 봐 합격했다고 하네요.



문채원은 SBS 사극 바람의 화원에서 기생 정향 역으로 출연, 문근영과 닷낭커플로 불리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국내 최초로 여여 커플이 베스트 커플상을 받아 방송 역사에 길이길이 남게 되었답니다. 문채원은 2009년 찬란한 유산에도 출연했는데요, 문채원 본인도 이 작품이 자신의 이름을 알린 의미있는 작품으로 꼽는다고 하네요.



이후 문채원은 아가씨를 부탁해 촬영 후 소속사와의 계약 기간이 만료되어 1년간 공백기를 가지게 되고,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답답함 때문에 다시 붓을 잡기도 했다는데요, 2010년 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고 관찮아, 아빠딸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문채원은 2011년 공주의 남자에 출연한 뒤로 인지도가 급상승하게 되었는데요, 무려 25%에 달하는 시청률을 견인하고 K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또한 비슷한 시기에 개봉된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도 강단있는 사극 연기를 보여주었는데 이 영화가 그해 최고 흥행작이 되며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휩쓸게 되었습니다.



문채원은 이후 2012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2013년 8월부터 굿 닥터에 출연해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2016년 굿바이 미스터 블랙 출연 이후 10월에 나무엑터스로 이적했습니다. 



이후 2017년 7월말 그녀가 출연하는 tvN 크리미널 마인드 국내 리메이크편이 방영되었지만, 연기력 혹평을 받았는데요, 2018년 개봉한 영화 명당에서는 기생 초선 역을 맡아 비록 극중 분량은 매우 짧았지만 전체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역시 사극 최적화 배우라는 말을 듣기도 했답니다.



문채원은 한복을 입을 때면 미모가 더욱 빛을 발해 배역에 따라 풍성한 가체는 물론이고 심지어 쪽진 머리까지 훌륭하게 소화해냈는데요, 2011년 이후 한복 입은 모습을 보기 힘들었다가 2018년 들어서 꽤 자주 시전했습니다.


문채원은 최근 2020년 tvN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악의 꽃에서 강력계 형사 차지원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데요, 차지원 형사는 한 아이의 엄마이자 한 남자의 아내, 강력범죄를 다루는 강력계 형사입니다. 



-문채원 이모저모, 발가락, 문뽕구, 성형전


문채원은 신체적인 특징으로 발가락이 굉장히 긴 편이라고 하는데요, 영화 최종병기 활과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문채원의 발이 클로즈업 된 장면이 있었는데 발가락이 손가락 같다는 시청자들의 편이 있었습니다. 




문채원은 사실 발사이즈가 250mm로 여성으로서 큰 발 사이즈 덕에 팬들의 귀여운 놀림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문채원은 팬들 사이에서 문뽕구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니홈리 도메인을 기르던 반려견 이름을 따서 문뽕구로 정한 것이 팬들엑 발견되면서 호칭으로 굳어졌다고 하네요. 가끔은 동료 연예인이나 스태프들도 자신을 문뽕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문채원 성형전? 과거 사진


또한 문채원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문채원 성형전이라는 관련검색어가 뜨기도 하는데요, 문채원 본인도 성형을 인정한 적도 없고, 또 실제로 성형을 했다는 확실한 증거는 없는 거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