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이이름좀 봐주세요
12년01월18일 새벽4시경 태어났는데
여아 문채원 입니다 가려낼채 물흐를원 쓰는데
좋은이름인지 안좋다면 좋은이름이 있는지
내공겁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1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11.25 조회수 372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四 柱




구 분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
한자음가려낼 채물흐를 원
획 수41213

 

 

수리획수 음양의 길흉 좋음

 

이름획수가[음음양]으로 음양이 조화롭습니다.

홀수를 양()이라 하고 짝수를 음()이라고 합니다.

 

획수 수리가 성과 이름이 전부가 짝수냐, 홀수냐를 보는 방법입 니다. 이름에서 성과 이름의 획수숫자가 전부짝수와 전부 홀수로구성되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 점과 외골수적인 성품의 이름이 됩니다.

 

 

음령오행 상생 길흉 수금토 좋음

 

음영오행은 초성 중성을 고려하여 많은 성명학자들이 택한 내용을 기준으로 의미를 두며 성씨를 포함한 3개의 한글 오행 상생 상극의 조화를 통해 이름을 평가합니다.

 

상생으로 이루어져 발전향상격으로 두뇌가 총명하고 참을성이 있어 성공 운이 순조로우며 바라는 일들이 성공하고 발전하며 뜻대로 이루어지는 운입니다.

 

 

분파(패명/풍명)길흉 좋음

 

분파란,,,?

 

이름3자의 한자의 획수가 상하로 갈라져 있는 것과 좌우로 갈라져 있는 이름은 좋지않는 이름입니다.  

 

이 분파의 뜻은 검색란에 분파라고 검색을 해 보시면 자세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분파되지 않는 좋은 이름입니다.

 

 

불용한자(이름에 쓰면 좋지 않는 한자)

 

전혀 사용을 꺼리는 한자가 있는가 하면 장남.장녀,차남 차녀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한자가 따로 있으며 불용한자에 속해있지 않아도 뜻이 좋지 않는 한자는 피해야 합니다.

 

불용한자 없는 좋은 이름입니다.

 

자원오행의 여부(용신/희신작명법)

 

()의오행 또는 자원오행이라고 하며 한자고유의 음양오행의 조화를 뜻합니다.성씨를 포함하지 않는 순수한 이름만의 오행으로서2개의 오행으로 작명 및 이름풀이를 합니다.

 

용신과 희신이란,,,?

 

사주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작명법으로 좋은기운이 들어갔는가,,? 나쁜기운이 들어갔는가

를 보는 법으로 이름감정에 필수가 됩니다.

 

가려낼체/물흐를원은 목수 오행으로

이는 사주에 좋지않는 기운을 가진 한자입니다.

 

 

이름 수리획수에 대한 길흉여부

 

숫자 수리에 의해 운명이 가늠되는 것을 기초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총운을 나타내며, 시작 과정 결과 대과를 나타내고 원형이정으로 표시합니다. 81수리에서 남녀 사용구분을 하였으나 과거 유교사상을 숭상하던 시대에는 여성은 오로지 가정에 충실하도록 사회활동에 성공적인 21/23/33획수리는 가급적이면 피하여 작명을 하였으나, 현 시대에는 여자라도 사회성공적인 강한수리가 좋습니다. 획수오행 또는 삼원오행은 과거에 사용을 많이 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한자 수리의 계산은 원획과 필획이 있는데 한자 성명학은 필획이 아닌 원획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든다면 (나타날현)은 필획은 11획이나 이름은 원획을 기준이 되므로 구슬옥 부수가 되어 12획으로 보아야 합니다. 다른 한자도 이와 같습니다.

 

모든 작명가들이 풀이한 초년 중년 말년의 수리는 성명학에 의한 운수이지 사주 운세와는 다르

며 성명학 운세보다 사주 운세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수리획수 좋음

 

초년운

 

25數(吉) : 원격(元格)

건창격(健暢格), 영민운(英敏運), 복수운(福壽運)

 

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어 사람들로부터 존중 받는 위치에 오르게 되며, 지혜와 재치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성실하고 끈기 있는 행동을 펼쳐 나가게 되어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외유내강(外柔內剛)의 기질을 타고났으니 온갖 역경에 부딪힌다 하여도 두려움 모르고 물리치게 되며, 이름을 널리 사해(四海)에 떨치게 된다.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과업(課業)을 밀고 나가는 놀라운 추진력 속에 인덕(人德)과 부부 운 또한 좋아 부귀(富貴)를 누리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장년운

 

16數(吉) : 형격(亨格)

덕망격(德望格), 유재운(裕財運), 재부운(財富運)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돌보아주고 선(善)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數이다. 성격이 인자(仁慈)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囑望) 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公明正大)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人德)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財祿)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富貴榮華)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數이다.

 

중년운

 

17數(吉) : 이격(利格)

용진격(勇進格), 진취운(進取運), 건창운(健暢運)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大事)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또한 인내심이 강하고, 자립(自立)하려는 의지가 중인(中人)의 칭송 대상이 되어 젊은 나이에 출세를 하게 된다.

 

말년운

 

29數(吉) : 정격(貞格)

성공격(成功格), 풍재운(豊才運), 활동운(活動運)

 

타고난 미모와 뛰어난 지혜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명석한 두뇌 또한 뒷받침 해주고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처세술 또한 남달리 뛰어남은 물론 원대한 포부와 높은 기상을 마음껏 펼치니 반드시 (富)와 권세(權勢)를 누리게 되고, 나라의 막중한 과업(課業)을 달성하게 된다. 장년 층에 들어 서서는 사회적으로 상당한 지위에 오르게 되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자손까지 부귀공명을 누리게 한다.

 

 

종합적인 평가

 

 

한자사주 수리 성명학상 자원오행 부분을

수정해야 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