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기압 영향 맑음…낮 최고 29도

입력
수정2020.09.04. 오전 5:01
기사원문
우장호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해안도로에 선명한 무지개가 떠올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금요일인 4일 제주 지역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제주도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3도, 낮 최고기온은 28~29도로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나타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부 앞바다에 1.0~2.5m, 나머지 해상에는 1.0~2.0m로 약간 높게 일겠다.

5일은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차차 흐려져 밤부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제주도 모든 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해역이 많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제9호 태풍 '마이삭(MYSAK)'이 지나가고 규모가 더 큰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괌 북서쪽 해상에서 서서히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하이선은 오는 5일 중심기압 920헥토파스칼(hPa), 최대풍속 초속 53m의 ‘매우 강한’ 태풍으로 세력을 키울 전망이다.

이는 마이삭의 최성기 때 위력(935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49m)과 비교해 더 강한 것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