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코로나 2.5단계 연장

반응형

코로나 2.5단계 연장

■ 코로나 2.5단계 연장



수도권의 경우 '2.5단계' 적용 기간을 1주일 연장하고, 나머지 지역은 2단계 적용 기간을 2주 더 연장한다. 정부는 지난달 중순 이후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8월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총 8일간 수도권의 방역 수위를 사실상 3단계에 준하는 '2.5단계'로 올렸다.

 


이 조치에 따라 수도권 지역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은 현재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있고, 프랜차이즈형 커피점의 경우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매장 내에서는 아예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실 수 없다. 헬스장, 당구장, 골프 연습장 등 실내체육시설은 현재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보건복지부 바로 가보기<<

코로나 2.5단계 연장의 영향
47만개 이상의 영업 시설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8일간 방역 배수진을 치고 모든 총력을 다해 수도권의 확산세를 진정 시켜 나갈 것"

 

코로나 2.5단계 연장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전날 100명대 후반까지 떨어지며 확산세가 다소 주춤한 양상이다.

 


확진자 증가 추이만 놓고 보면 다소 진정됐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3주째 세 자릿수로 확진자가 나오는 데다 상태가 위중하거나 중증 이상인 환자가 연일 급증하며 전날 154명까지 증가

 

코로나 2.5단계 사회적거리두기 연장

 


'아직은 안심할 상황이 아니다'

방역당국 목표
의료 대응 체계 및 방역망이 감당할 수 있도록 신규 확진자를 100명 이하로 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총정리!!

수도권 거리두기 준3단계 : 무엇이 변화되나?

코로나 2.5단계

코로나19 증상 [발열 두통 설사 콧물 목아픔] 총정리

코로나 3단계 격상